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거짓말들!

현재가 중요해 2024. 5. 17. 17:44
반응형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거짓말들!

조지 워싱턴이 체리나무를 베었다는 거짓말: 이 거짓말은 워싱턴의 아버지가 아들에게 정직의 중요성을 가르치기 위해 만든 것이다. 워싱턴이 실제로 나무를 베었다는 증거는 없지만 이 이야기는 정직과 진실성의 중요성에 대한 상징적인 이야기로 남아 있다.

 

달에 치즈가 있다는 거짓말: 이 거짓말은 1835년에 출판된 한 신문 기사에서 비롯된 것이다. 기사는 달 표면이 치즈로 이루어져 있다고 주장했고,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믿었다. 물론 달에는 치즈가 없으며 이 거짓말은 바보를 속이는 데 자주 사용되는 비유가 되었다.

 

지구가 평평하다는 거짓말: 이 거짓말은 수세기 동안 믿어져 왔지만 이제는 과학적으로 반박되었다. 지구가 구형이라는 증거는 압도적이지만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평평하다고 믿는다. 이 거짓말은 종종 음모론과 반과학적 믿음을 퍼뜨리는 데 사용된다.

 

백신이 자폐증을 유발한다는 거짓말: 이 거짓말은 1998년에 출판된 위조된 연구 논문에서 비롯되었다. 이 논문은 나중에 철회되었지만 백신과 자폐증 사이에 어떤 연관성도 없다는 증거에도 불구하고 해를 끼쳤다. 이 거짓말은 백신 접종률 감소와 예방 가능한 질병 발병 증가로 이어졌다.

 

인간이 진화하지 않았다는 거짓말: 이 거짓말은 종종 종교적 믿음에 근거한다. 인간이 진화했다는 증거는 압도적이지만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믿는다. 이 거짓말은 종종 종교적 갈등과 과학 교육에 대한 반대를 조장하는 데 사용된다.

 

트로이의 목마: 트로이의 목마는 그리스인들이 트로이 도시로 몰래 들어갈 수 있도록 만든 거대한 나무 말이다. 이 이야기는 트로이의 전쟁에 관한 고대 그리스 시인 호메로스의 서사시인 일리아드에 나온다. 그리스인들은 트로이인들이 자신들이 떠났다고 믿게 만들기 위해 목마를 도시 밖에 남겨두었다. 그런 다음 그들은 밤에 목마에서 나와 도시를 점령했다. 트로이의 목마는 배신과 속임수의 상징이 되었다.

 

 

트로이 목마

Δούρειος Ίππος / Trojan Horse 그리스 로마 신화 에 등장하는 목마. 트로이 전쟁 에 마침표

namu.wiki

 

불가능한 여정:이 이야기는 1870년대에 달까지 여행했다고 주장한 뉴욕인인 George Adams의 이야기이다. Adams는 그는 특수 제작된 비행기에 달로 날아갔고 거기서 달인을 만났다고 주장했다. 그의 이야기는 신문에 보도되었고 그는 유명인이 되었다. 그러나 아담스의 주장을 뒷받침할 증거는 없으며 그의 이야기는 속임수라고 널리 믿어진다.

 

■ 월계관을 쓴 남자:이 이야기는 1687년에 런던에서 월계관을 쓰고 거리를 걸으며 자신이 예수 그리스도라고 주장한 사람에 관한 것이다. 그 남자는 군중의 관심을 끌었고 곧 체포되었다. 그는 정신 질환으로 진단받고 정신 병원에 갇혔다. 이 이야기는 종종 허언과 현실과의 접촉 상실의 위험에 대한 경고로 사용된다.

 

케이크 속에 숨겨진 체리: 이 이야기는 아브라함 링컨 대통령이 어린 소년이었을 때 케이크 한 조각을 훔쳤다는 것이다.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누가 케이크를 훔쳤는지 물었고 그는 그것이 자신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진실을 말하라고 했고 그는 마침내 자신이 케이크를 훔쳤다고 고백했다.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정직의 중요성을 가르쳐주셨다. 이 이야기는 정직과 책임의 중요성을 가르치는 데 사용된다. 그러나 실제로 링컨이 케이크를 훔쳤다는 증거는 없다. 이 이야기는 아마도 링컨의 정직과 진실성에 대한 명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것들은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거짓말 중 일부일 뿐이다.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거짓말의 위험성과 정직의 중요성을 상기시켜준다."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거짓말들!

우리 모두는 거짓말을 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선의의 거짓말이든 아니면 창피함을 피하기 위한 거짓말이든 간에, 부정직함은 우리 모두에게 죄가 된다. 하지만 역사를 통틀어, 심각한 결과를

www.ms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