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서울 근대 유적지 여행하기

현재가 중요해 2024. 5. 27. 07:24
반응형

서울에 있는 다양한 근대 유적지

 

서울에는 조선시대 궁궐, 근대 건축물, 일제강점기 유적 등 다양한 근대 유적지가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곳 몇 군데를 소개합니다.

 

■ 경복궁:조선시대의 대표적인 궁궐로, 1395년 태조 이성계가 건축했다. 넓은 경내에는 근정전, 경회루, 향원정 등 다양한 건축물들이 있다. 경복궁은 한국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다.

 

 

경복궁

경복궁은 조선 시대에 지어진 왕궁 중 가장 큰 궁궐로 한양의 중심축에 자리해 조선 왕조의 주요 궁궐 역할을 했다. 경복궁 소개 및 경복궁 개방시간, 경복궁 입장료 등 기본 관람 정보와 자주

korean.visitseoul.net

 

창덕궁:조선시대의 또 다른 대표적인 궁궐로, 1405년 태종 이방원이 건축했다. 경복궁보다 규모는 작지만,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정교한 건축 양식으로 유명합니다. 창덕궁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

 

 

창덕궁

서울도보해설관광 창덕궁 코스

korean.visitseoul.net

 

덕수궁:조선시대의 마지막 궁궐로, 1897년 고종이 건축했다. 서양식 건축 양식을 도입한 최초의 궁궐로, 한국 근대 건축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덕수궁은 현재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서울시 - 내 손안에 서울

서울시대표소통포털 - 내 손안에 서울

mediahub.seoul.go.kr

 

종묘:조선시대 왕과 왕비의 신위를 모신 사당이다. 1394년 태조 이성계가 건립했으며, 100여 명의 왕과 왕비의 신위가 모셔져 있다. 종묘는 유교적 가치를 중시했던 조선시대의 정신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이다.

 

 

발길 닿는 대로 걷는 서울의 궁 여행, 종묘와 운현궁

서울시대표소통포털 - 내 손안에 서울

mediahub.seoul.go.kr

 

경희궁: 조선시대의 궁궐 중 하나로, 1867년에 철종이 세웠다.

 

 

 

3.1운동 기념탑:3.1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1952년에 세워진 탑이다. 높이는 42.7m이며, 탑 내부에는 3.1운동 관련 자료가 전시되어 있다.

 

 

3.1독립운동기념탑 실시간 여행정보, 리뷰 | 놀러 - 인공지능 여행포털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이 서울 중구 가볼만한곳, 낙산공원 야경, 한국관광 100선에 관해 관심이 높음, 3.1독립운동기념탑 근처 가볼만한 숙소 177개, 주변 맛집 정보를 확인하세요.

www.noler.co.kr

 

서대문형무소: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들을 수감했던 형무소이다. 1920년에 지어졌으며, 수많은 독립운동가들이 이곳에서 고문과 학대를 받았다. 서대문형무소는 현재 독립운동기념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당시 독립운동가들이 사용했던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다.

 

 

[청춘과 떠나는 우리나라 여행] 서울 서대문형무소

◆스산한 서대문형무소= 처량하게 빗줄기가 내리는 날. 축축한 물 내음이 감돌아 버스 안 공기도 무겁다. 비로 덧칠된 거리를 달려 서대문형무...

www.knnews.co.kr

 

남산타워:서울의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1975년에 완공되었다. 236m 높이의 타워 전망대에서 서울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남산서울타워

파일:남산공원 시점.jpg 남산공원에서 보이는 남산서울타워 모습 서울특별시 용산구 남산 에 있는 송신탑이자

namu.wik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