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2024년 페르세우스 유성우와 목성·화성 랑데부

현재가 중요해 2024. 8. 11. 09:03
반응형

'유성우에 목성·화성 랑데부' 8월의 우주쇼

2024년 페르세우스 유성우와 목성·화성 랑데부: 놓치면 후회할 우주쇼!

 

2024년 8월은 유난히 특별한 천문 현상으로 가득하다. 매년 여름밤을 수놓는 페르세우스 유성우가 절정을 이루는 시기에, 목성화성이 밤하늘에서 아주 가깝게 만나는 랑데부 현상까지 더해져 더욱 멋진 우주쇼가 펼쳐질 예정이기 때문이다.

 

■ 페르세우스 유성우와 목성·화성 랑데부 왜 특별할까요?

 

페르세우스 유성우: 스위프트-터틀 혜성이 남긴 잔해물이 지구 대기와 충돌하면서 발생하는 유성우로, 매년 8월 중순 가장 활발하게 관측된다. 올해는 달빛의 방해 없이 유성우를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이라 더욱 기대된다.

 

목성·화성 랑데부: 태양계의 두 행성인 목성과 화성이 지구에서 볼 때 매우 가까워지는 현상이다. 이처럼 두 행성이 가깝게 보이는 것은 드문 일이며, 특히 이번에는 6년 반 만에 가장 가까워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어떻게 관측하면 좋을까요?

 

시간: 8월 12일 밤부터 13일 새벽 사이에 유성우와 행성의 랑데부를 동시에 관측할 수 있는 최적의 시간이다.

 

장소: 도시의 불빛이 없는 어둡고 탁 트인 곳이 좋다.

준비물: 돗자리나 의자, 따뜻한 옷, 간식 등을 준비하면 더욱 편안하게 관측할 수 있다.

 

방법: 맨눈으로도 충분히 관측이 가능하며, 쌍안경이나 천체망원경을 사용하면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다.

 

■ 놓치면 후회할 우주쇼!

 

페르세우스 유성우와 목성·화성 랑데부는 평생 한 번 보기 힘든 천문 현상이다.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밤하늘을 올려다보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 팁:

 

스마트폰 어플: 별자리 어플을 이용하면 목성과 화성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사진 촬영: 카메라의 야경 모드를 이용하여 유성우와 행성을 함께 담아보세요.

따뜻한 옷 준비: 밤에는 기온이 낮아질 수 있으므로 따뜻한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2024년 8월, 잊지 못할 우주쇼를 기대하며!

YTN 뉴스: https://www.ytn.co.kr/_ln/0105_202408100431029447

 

 

'유성우에 목성·화성 랑데부' 8월의 우주쇼 놓치지 마세요

태양계에서 가장 큰 행성인 목성과 지구와 비슷한 환경을 가진 화성은 15일 새벽 2시쯤 달 지름의 2/3 정도까지 가까워진다. 왼족부터 화성, 목성.(고구려천문과학관 제공)2024.8.5/뉴스1 © 뉴스1

www.ms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