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아름다운 풍경 여행 17곳

현재가 중요해 2024. 10. 24. 19:42
반응형

가을, 놓치면 아쉬울 만추 명소 17곳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꼭 한번 방문해야 할 국내 가을 명소 10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1. 내장산 국립공원 단풍의 향연

 

대한민국 대표 단풍 명소 중 하나인 내장산은 가을이면 붉게 물든 단풍으로 장관을 이룬다. 특히 백양사 일대는 천년고찰과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

 

 

가을 단풍의 대명사, '내장산'의 다양한 매력,,탐사,여행기사,트래블아이

나무와 숲이 붉은 단풍으로 물드는 가을이 찾아오면 많은 사람이 '이곳'을 떠올린다. 산세가 수려해 '호남의 금강산'이라 불리는 내장산은 사계절 중에서도 특히 가을 풍경이 빼어나기로 유명한

www.traveli.co.kr

 

2. 순천만 국가정원 억새 물결이 넘실대는 

 

순천만 국가정원의 넓은 갈대밭은 가을바람에 일렁이는 억새 물결이 장관이다. 억새밭 사이를 거닐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3.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고즈넉한 아름다움

 

담양 메타세쿼이아길은 가을이면 울긋불긋 물든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길 양옆으로 늘어서 있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아름다운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탐사,여행기사,트래블아이

흔히 ‘메타세쿼이아’하면 하늘을 향해 쭉쭉 뻗은 가로수와 춘천의 남이섬을 떠올리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남이섬의 메타세쿼이아 길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잘 알려진 메타세쿼이아 길이라면

www.traveli.co.kr

 

4. 전주 한옥마을 은행나무 황금빛 물결

전통 한옥과 은행나무가 어우러져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전주 한옥마을. 가을에는 한옥마을 전체가 황금빛으로 물들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

 

 

전주한옥마을 은행나무골목 풍남동 은행나무

전주사람이라면 풍남동 은행나무 골목을 모르는 사람이 없었다. 택시를 타도 은행나무골목이라고 하면 척 알아들을 정도였다. 옛날 전주여고(이후 전주여고가 인후동으로 이사 가고 전주여상

hyanggyo.tistory.com

 

5. 경주 보문단지  핑크뮬리의 낭만

경주 보문단지는 핑크뮬리 밭이 조성되어 있어 가을에는 핑크빛 물결이 장관을 이룬다. 아름다운 경주를 배경으로 핑크뮬리와 함께 인생샷을 남기기에 좋은 곳이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2572229&memberNo=15513069

 

6. 남이섬 가을 정취 가득

 

남이섬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특히 가을에는 단풍이 물들어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남이섬은 가을이면 은행나무 길이 노랗게 물들어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메타세쿼이아 길을 따라 산책하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해 보세요.

 

https://www.media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126


 

7. 안동 하회마을 역사와 자연이 공존하는

 

안동 하회마을은 한국의 전통 마을로, 가을이면 마을 전체가 고즈넉한 분위기로 변한다. 특히 부용대에서 바라보는 하회마을의 풍경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한다.

 

8. 홍천 은행나무숲 은행나무 숲의 황홀경

 

홍천 은행나무숲은 가을이면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 숲이 장관을 이룬다. 마치 황금빛 터널을 지나가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이다.

 

https://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08450

 

9. 설악산 가을 단풍 명소

 

설악산은 가을 단풍 명소로 유명하며, 특히 단풍철에는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곳이다. 설악산의 웅장한 자연과 단풍의 조화는 감탄을 자아낸다.

 

http://www.traveli.co.kr/read/contentsView/6055/0

 

10. 선운사 고즈넉한 분위기의 사찰

 

선운사는 가을이면 단풍이 절정을 이루어 마치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고즈넉한 사찰과 어우러진 단풍은 마음을 평온하게 해 준다.

 

11. 봉천사  고즈넉한 사찰 ⛩️

 

Image of 봉천사 가을 경북 문경에 위치한 봉천사는 연보랏빛 개미취 꽃이 만발하여 가을의 정취를 더욱 깊게 느낄 수 있는 곳이다.

 

12. 강릉 경포호 아름다운 해안도로

 

Image of 강릉 경포호 가을 강릉 경포호는 푸른 바다와 울긋불긋한 단풍이 어우러져 가을 여행지로 손꼽힌다. 푸른 호수와 붉게 물든 단풍이 조화를 이루는 강릉 경포호. 호숫가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를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http://www.nsf.kr/m/view.asp?idx=7595

 

13. 영주 부석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부석사는 가을 단풍이 절정일 때 더욱 아름다운 곳이다. 특히 무량수전 앞마당에 펼쳐지는 단풍은 마치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http://www.traveli.co.kr/read/contentsView/6288/0

 

14. 정동진: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정동진은 가을이면 붉게 물든 하늘과 바다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한다.

 

15. 북한산:

 

도심 속에서 가볍게 가을을 만끽하고 싶다면 북한산이 제격이다. 다양한 등산 코스를 따라 걸으며 가을 단풍을 감상할 수 있다.

 

https://kr.freepik.com/photos/%EB%B6%81%ED%95%9C%EC%82%B0-%EB%8B%A8%ED%92%8D

 

16. 제주도:

 

따뜻한 가을 날씨를 즐기고 싶다면 제주도가 좋습니다. 억새밭, 유채꽃밭 등 다양한 가을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17 고창 선운산:

 

선운산 도솔계곡은 울긋불긋한 단풍과 함께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독특한 풍경을 자아낸다.

 

https://www.yh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381

 

이 외에도 많은 아름다운 가을 여행지가 있다. 각자의 취향에 맞는 곳을 선택하여 가을의 정취를 만끽해 보세요.

 

■ 여행 시 주의사항:

 

단풍 시기: 각 지역마다 단풍 시기가 다르므로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준비물: 따뜻한 옷, 편안한 신발, 카메라 등을 준비하세요.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여행을 즐기세요.

 

 

 

 
 

[여행+秋캉스] 익어가는 가을, 놓치면 아쉬울 만추 명소 10(feat. 수원)

풍요의 계절 가을이 유행가 노랫말처럼 점점 더 멀어져 가고 있다. 유난히 짧은 계절답게 잠시 머물면 놓치게 된다. 가을을 시간으로만 따지면 풍요와는 거리가 멀다. 하지만 짧아서 더 소중히

www.ms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