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크리스마스'에 세계를 놀라게 하는 관련된 논란들. 2

현재가 중요해 2022. 12. 24. 19:05
반응형

'크리스마스'에 세계를 놀라게 하는 관련된 논란들. 2

크리스마스는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축하하는 기념일로 연말 연시를 흥겹게 한다. 그러나 소송에서부터 종교적 소동에 이르기까지 어떤 이들은 전혀 흥겹지 못한 시간을 보냈다.

 

크리스마스 우표 : 2004년 영국 성공회는 연말 연시 우표에서 종교적 이미지를 삭제하는 것에 불만을 표시했다.

 

재판장에서 울린 크리스마스 캐롤 : 찰스 디킨스의 1843년 책 '크리스마스 캐롤'은 엄청난 성공을 이뤘냈다. 높아진 인기에 허가 받지 판본의 책이 대량 출판되자 디킨스는 출판사들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결국 그는 모든 재판에서 승소했다.

 

크리스마스 가사 : 캐나다의 한 학교에서 열린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논란이 되었다. 콘서트에서 불려진 곡 '실버 벨 (Silver Bells)' 속 '크리스마스'라는 단어가 '축제의 날 (festive)'로 대체되면서 많은 학부모가 항의했다.

 

해골 산타 : 버지니아 주의 리스부르크에 사는 주민들은 법정 앞에서 십자가에 매달린 해골 산타를 발견하고 깜짝 놀랐다. 분명히 그것은 소비주의에 대한 비판이었고,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가 얼마나 파괴되었는지를 상징하고 있었다.

 

크리스마스 스웨터 : 어떤 사람들에게는 웃긴 것들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불쾌감을 줄 수 있다. 홀마크(Hallmark)의 동성애적인 크리스마스 스웨터는 고소의 대상이 되었다.

 

크리스마스 스웨터 : 그 이유는 홀마크가 스웨터에 있던 원래 가사에서 'fun(재미)'를 'gay(게이)'로 바꾸었으며 "Don we now our gay apparel(우리의 게이 복장을 당장 입으세요)"라고 읽혀졌기 때문이다.

 

윈터 나이트 : 2009년 스코틀랜드 던디의 시의회는 크리스마스 축하 행사를 "윈터 나이트" 빛 페스티벌로 홍보한 후 크게 비난받았다.

 

좀비 아기 예수 탄생 : 사적인 앞뜰에 전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오하이오의 좀비 버전의 예수 출생 장면은 다양한 종교 단체의 표적이되었으며 공격받았다. 그 장면을 만든 사람들은 결국 벌금을 물어야 했다.

 

빨간 코 루돌프 : 허핑턴 포스트의 기사에 따르면, 산타의 9번째 순록은 다른 순록과 산타에게 소외당하고 괴롭힘을 당했다. 한 클래식 TV 쇼는 루돌프를 "심각하게 문제가 있는 것"으로 묘사되었다.

 

스타벅스의 북극곰 쿠키 : 스타벅스에서 판매한 빨간색 스카프를 착용한 북극곰 모양의 쿠키는 무엇이 잘못되었을까? 어떤 사람들은 북극곰의 붉은 스카프가 피처럼 보이고 이를 불쾌하게 여긴다고 한다.

 

터키 시위자들 : 2013년 한 무슬림 청년 집단이 반 산타 클로스 시위를 열었다. 이 시위는 크리스마스와 산타 클로스의 영향력에 맞서 저항 운동을 조직하는 다양한 정치 운동가와 종교 운동가들에 의해 2015년까지 이어졌다.

 

학생들의 교회 방문 : 노르웨이의 일부 단체들은 크리스마스 봉사를 위해 학생들이 지역 교회를 방문하는 것 반대했다. 이러한 방문은 12월 한 달 동안이 나라에서 일반적인 관행이었다.

 

나치 크리스마스 : 나치당은 종교가 전체주의 정권에 대한 위협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크리스마스를 선전의 기회로 보았다.

 

나치 크리스마스 : 나치 당원은 전통적인 크리스천 음악을 나치 찬양 가사를 특징으로 하는 자신의 버전으로 대체하기로 결정했다.

 

크리스마스 장식 때문에 고소당한 가족 : 미국 플로리다의 한 가족은 매년 집안과 마당 앞에서 크리스마스 경연 대회를 열었다. 그러나 결국 지방 시의회는 화려한 크리스마스 전구 때문에 그들에게 소송을 제기했다. 하지만 법원은 이 도시가 전시물로 도시가 어떻게 피해를 입히거나 방해를 받았는지를 보여줄 수 없었다고 말했고 결국 피고인의 손을 들어주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