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중국 시안'에서 발견된 거대한 '테라코타 용병'의 모든 것. 3

현재가 중요해 2022. 12. 30. 18:19
반응형

'중국 시안'에서 발견된 거대한 '테라코타 용병'의 모든 것. 3

시안에서 발견된 중국의 거대한 테라코타 용병은 현대 역사상 가장 엄청난 고고학적 발견 중 하나이다. 1974년에 우연히 재발견될 때까지 2,000년 이상 동안 그 거대한 점토 조각상들은 잊혀졌고 역사로부터 숨겨졌다. 이 용병들과 중국의 첫 번째 황제의 무덤의 발견은 고대 중국 역사와 일반적인 세계 역사의 수많은 격차를 메우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 창조와 발견을 둘러싼 매혹적인 이야기들, 그리고 그것이 우리에게 가르쳐준 교훈들은 그 가치만큼이나 흥미롭다. 출처: (China Highlights) (History) (LBV Magazine)

 

테라코타란 무엇인가? : 테라코타는 고대 중국에서 장식용 건축물과 도자기에 흔히 사용되었던 점토의 한 종류이다. 어떤 종류의 점토는 항상 적갈색을 띠는 반면, 또 다른 종류의 점토는 흰색과 회색에서 어두운 갈색까지 다양하다.

 

테라코타 금형 : 건축 과정을 가속화하기 위한 시도로, 전사들은 서로 다른 신체 부위를 위한 금형을 사용하여 조립되었다. 거의 모든 용사들의 손과 발은 동일하지만, 용사들의 머리에 사용된 것으로 알려진 여덟 개의 주형이 있다.

 

섬세한 디테일 : 이것은 테라코타 군대가 획일적인 군대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일단 건설되면, 세밀하고 섬세한 특징들이 각 전사들의 얼굴에 세심하게 추가되어, 정확히 닮은 두 개의 조각상도 나타나지 않았다.

 

진짜 군대 : 테라코타 군은 궁수, 보병, 기병으로 구성된 실제 군대처럼 조직되었다. 그들은 또한 계급별로 조직되었는데, 일부 인물들은 지도력의 징후를 보이고 다른 사람들은 군사 계급의 낮은 역할을 맡았다.

 

전사의 동반자 : 무사들의 바다 외에도 520마리의 군마가 있었는데, 그 중 130마리가 뒤의 청동 전차를 당겼다. 말들은 전사들만큼 세부적인 디테일로 관심을 받았고, 각각의 안장과 조각들은 마모된 흔적을 보여주었다.

 

전사의 무기 : 각각의 전사들은 무장을 하고 있었고, 그 지역의 다른 발굴 현장에서도 무기의 비축물이 발견되었다. 전사들 자체가 테라코타 점토로 만들어졌지만, 그들은 거의 전적으로 청동으로 만들어진 진짜 무기를 갖추고 있었다.

 

대규모 무기고 : 발굴 현장 곳곳에서 4만여 점의 검과 화살촉, 전도 등 무기류가 발견됐으며 2천여 년의 방치를 감안하면 모두 기가막히게 잘 보존된 상태다.

 

고대 금속공학 : 연구원들은 고대 중국 야금학의 경이로움이 청동이 녹슬지 않게 해준다는 것을 발견했다. 청동 물체를 크롬으로 코팅하는 기술은 20세기에 해도 발견된 것으로 생각되는 기술로, 이 고대 장인들은 이 무기들의 열화를 극적으로 늦추기 위해 사용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