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중세 유럽의 보통 사람들은 무엇을 먹었을까?

현재가 중요해 2024. 4. 20. 11:09
반응형

중세 유럽의 보통 사람들은 무엇을 먹었을까?

중세 유럽의 보통 사람들의 식단은 계층과 지역에 따라 다양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 주식:

 

곡물: , 맥주, , 포리지 등 곡물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주식이었다. , 보리, 귀리, 콩 등이 주로 사용되었다.

과일: 사과, , 포도, 자두, 앵두 등 계절에 따라 다양한 과일을 먹었다.

견과류: 호두, 아몬드, 밤 등 견과류는 단백질과 지방의 좋은 공급원이었다.

 

■ 육류:

 

소고기: 돼지고기보다 훨씬 더 비싸고 귀했으며, 주로 귀족이나 부유한 사람들이 먹었다.

돼지고기: 소고기 다음으로 일반적인 육류였으며, 농부나 상인들이 주로 먹었다.

양고기: 돼지고기보다 저렴했으며, 특히 산악 지역에서 많이 먹었다.

닭고기: 돼지고기나 양고기보다 훨씬 작고 비쌌지만, 특별한 날이나 축제 때 먹는 인기 있는 음식이었다.

사냥감: 사슴, 멧돼지, 토끼, 기러기, 오리 등 다양한 사냥감을 먹었다.

 

■ 해산물:

 

해산물: 해안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생선, 조개, 새우, 게 등 다양한 해산물을 먹었다.

강어: 강가에 사는 사람들은 물고기, 잉어, 연어 등 다양한 강어를 먹었다.

 

■ 음료:

 

맥주: 맥주는 물보다 더 안전하고 건강한 음료로 여겨졌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셨다.

와인: 와인은 맥주보다 비쌌지만, 귀족이나 부유한 사람들이 주로 마셨다.

: 물은 끓여서 마셨으며, 특히 도시 지역에서는 오염된 경우가 많았다.

 

■ 소금:

 

소금은 매우 귀중한 상품이었으며, 보존, 조리, 무역에 사용되었다.

 

■ 설탕설탕은 매우 비싸고 귀했으며, 귀족이나 부유한 사람들이 주로 사용했다.

 

■ 치즈: 양젖이나 염소젖으로 만든 치즈가 일반적으로 먹었다

 

■ 계란: 닭고기로부터 계란을 얻었습니다

 

■ 향신료후추, 정향, 생강, 계피 등 향신료는 매우 비싸고 귀했으며, 음식의 맛을 더하고 보존하는 데 사용되었다.

 

■ 중세 유럽의 식단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중세 유럽 사람들은 오늘날보다 훨씬 더 적은 양의 고기를 먹었다.

중세 유럽 사람들은 흑빵을 주로 먹었으며, 백빵은 매우 귀중한 상품이었다.

중세 유럽 사람들은 다양한 허브와 향신료를 사용하여 음식의 맛을 더했다.

중세 유럽 사람들은 식사 전에 종종 기도를 했다.

중세 유럽 사람들은 식사 후에 종종 치아를 닦았다.

 

■ 중세 유럽의 식단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당분은 매우 귀중한 식품이었으며, 주로 상류층 사람들이 먹었다.

채소는 빈곤층 사람들의 식단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고기는 주로 특별한 날에 먹는 음식이었다.

사람들은 종종 하루에 한 번 또는 두 번만 식사를 했다.

식사 시간은 계층에 따라 달랐다.

 

상류층 사람들은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 했지만, 농민들은 아침과 저녁 식사만 했다.

 

 

 

Medieval cuisine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Foods, eating habits, and cooking methods of the Middle Ages Peasants sharing a simple meal of bread and drink; Livre du roi Modus et de la reine Ratio, 14th century Medieval cuisine includes foods, eating habits, and

en.wikipedia.org

 

 

 

중세 유럽의 보통 사람들은 무엇을 먹었을까?

중세 시대의 음식을 생각하면, 우리는 종종 반지의 제왕 영화의 장면과 비슷한 이미지를 생각한다. 우리는 수염이 난 남자들이 큰 칠면조 다리와 빵 덩어리를 집어삼키는 것과 맥주를 들이키는

www.ms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