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크로아티아'는 지중해에서 보기 드문 아름다움을 지닌 나라... 2번

현재가 중요해 2022. 11. 12. 00:01
반응형

크로아티아로 떠나는 가로세로 여행. 2번

중앙유럽과 동남유럽의 기로에 선 크로아티아는 지중해에서 보기 드문 아름다움을 지닌 나라다. 섬 모양의 해안선이 사파이어 바다로 뒤덮인 이곳은 고대만큼 오래된 해양 유산이 물든 나라다. 내륙을 여행하면 숲, 산, 호수, 폭포의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다. 크로아티아 문화의 반짝이는 보석은 두브로브니크이지만 스플리트, 흐바르, 트로기르를 포함한 다른 도시들도 빛난다. 배나 도보로 여유롭게 탐험할 수 있는 여행지이지만 그 어느 쪽이든 정말 멋진 대조를 이루는 장소이다.

 

스플리트 : 두브로브니크 벗어나면, 매력적이고 역사적인 장소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다. 크로아티아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스플리트는 특별한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을 찾기 위해 방문할 가치가 있다. 305년에 로마 황제 디오클레티아누스의 은퇴를 위해 지어진 이 궁전은 또한 성 베드로 대성당을 가지고 있다. 우아한 종탑이 있는 돔니우스.

스플리트
스플리트

 

블루 그로토: 자연의 경이로움으로 알려진, 블루 그로토는 비스섬을 통해 출입할수 있는 비세보섬 동쪽에 숨겨져 있으며, 스플리트에서 페리로 도착한다. 이 동굴 깊은 곳에서부터 뿜어져 올라오는 천상의 푸른 빛은 볼 가치가 있는 매혹적인 곳이다.

블루 그로토
블루 그로토

 

흐바르: 달마티아 섬은 크로아티아 해안선에 흩어져 있어, 그림 같은 리조트 분위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휴가 장소다. 이 섬들 중 가장 유명한 섬은 흐바르이다. 이 여행지는 국내 최고의 호텔과 레스토랑을 갖추고 있다.

흐바르
흐바르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 공원 : 해안에서 멀리 떨어진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은 크로아티아의 최고 내륙 방문 명소 중 하나이다. 이 놀라운 광경은 일련의 폭포들로 연결된 16개의 에메랄드빛 푸른 호수로 둘러싸인 가파른 숲의 언덕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될 자격이 있는 자연 경관이다.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 공원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 공원

 

자그레브 : 여러분은 수도 자그레브를 통해 크로아티아에 도착할 것이다. 중세 윗쪽 구역인 곤지 그라드와 같은 관광지를 보기위해 도시에서 며칠 동안 머물 가치가 있다. 볼만한 장소로는 대성당, 성 마르코 교회(사진), 크로아티아 국회의사당 등이 있다.

자그레브
자그레브

 

자그레브 고고학 박물관 : 매혹적인 자그레브 고고학 박물관을 둘러보면서 시간을 보내보자. 자그레브 고고학 박물관은 최근에 메가로돈 상어의 이빨을 소유하게 되었는데 역사상 가장 크고 강력한 포식자 중 하나로 여겨진다.

자그레브 고고학 박물관
자그레브 고고학 박물관

 

박물관 전시물 : 또 다른 인기 있는 소장품은 이베리아 반도에서 출토된 창끝이 이마에서 튀어나온 두개골인 선사시대의 소름끼치는 전시품이다. 아오!

박물관 전시물
박물관 전시물

 

깨진 연인의 박물관 : 확실히 크로아티아의 가장 특이한 문화 시설인 자그레브에 있는 깨진 연인 박물관은 실패한 사랑을 위해 헌신하고 있으며, 사랑하거나 낭만적인 사람들이 기증한 감성적인 유품의 본고장이다. 전 애인이 다른 여자와 달아난 후 그의 가구를 깨부수기 위해 여자가 사용한 도끼를 조심해라.

깨진 연인의 박물관
깨진 연인의 박물관

 

코르나티 국립공원: 보트 타기와 수상 스포츠에 관심이 있다면 코르나티 국립공원을 좋아할 것이다. 아드리아해에 떠 있는 89개의 산재한 섬들로 구성되어 있어, 이 특별한 자연 공원은 물 위로 탐험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이다.

코르나티 국립공원
코르나티 국립공원

 

풀라 : 풀라는 고대 로마의 건물들로 가득 차 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가장 잘 보존된 로마 원형 경기장 중 하나인 풀라 아레나이인데 아직까지도 그 쓰임새가 다양하게 많은 공연들이 열린다!

풀라
풀라

 

메리 오브 더 락스 대성당 : 만약 여러분이 죽음의 춤에 동참하고 싶다면, 성 메리 성당으로 걸어가라. 파진 근처 베람에 있는 바위의 메리 예배당 내부를 장식하고 있는, 으스스하지만 매혹적인 그림들을 바라보라. 그 벽화들은 죽음을 의인화한 Danse Macabre를 묘사하고 있다.

메리 오브 더 락스 대성당
메리 오브 더 락스 대성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