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식료품 실온 팬트리에 오래 두면 안 되는 식품은? 2

현재가 중요해 2022. 12. 9. 13:38
반응형

식료품 실온 팬트리에 오래 두면 안 되는 식품은? 2

팬트리에 보관할 수 있는 대부분의 식료품들은 유통기한이 몇 달 혹은 몇 년 정도로 넉넉하다. 하지만 제대로 보관하지 않으면, 유통기한이 지나지 않았다고 해도 소비할 수 없게 된다. 팬트리에 저장하고 있는 식료품에 주의를 기울이고 장기적으로 보관하지 않아야 하는 음식은 없애도록 하자! 출처: (Insider) (Food & Wine) (Reader's Digest 1 and 2

 

통밀가루 : 통밀가루는 흰 밀가루보다 빨리 부패하기 때문에 팬트리에 보관하면 안 된다. 통밀가루는 냉장고나 냉동실에 보관하면 오래 보관할 수 있다. 통밀가루는 냉장고에서 최대 8개월, 냉동고에서 최대 1년까지 지속된다.

 

타마린드 : 팬트리에 보관하면 타마린드가 발효되어 먹을 수 없게 될 수 있다. 타마린드를 잘 싸서 냉장 보관하고 3개월 이내에 섭취해야 한다.

 

토마토 소스 : 집에 세일할 때 산 토마토소스가 항상 있겠지만, 개봉 후에는 꼭 냉장 보관해야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처음 개봉할 때보다 적은 양의 방부제가 들어 있기 때문이다.

 

코코넛 오일 : 견과류와 견과류에 함유된 기름처럼, 코코넛 오일은 실온에서 너무 오랫동안 보관될 경우 산성화될 수 있다. 코코넛 오일은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제일 좋다.

 

올리브 오일 : 올리브 오일은 개봉하고 6개월이 지나면 맛이 약간 떨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만약 올리브 오일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맛이 상하기 전에 끝낼 수 있는 작은 병을 구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맥주 : 맥주를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아주 나쁘지는 않지만, 이것은 맥주를 상하게 할 수 있다. 약 4개월이 지나면 열, 빛, 그리고 공기가 병뚜껑을 통해 스며들 수 있다.

 

빵 : 빵은 팬트리에 보관하면 금세 곰팡이가 핀다. 비닐봉지에 넣고 냉장 보관하면 훨씬 더 오래 보관할 수 있고, 먹기 전에 빵을 구워주면 더 신선하게 먹을 수 있다.

 

디종 머스터드 : 디종 머스터드를 팬트리에 보관해도 상하지는 않지만 냉장고에 보관하면 맛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

 

감자 : 감자는 보통 두 달 정도 보관할 수 있다. 감자에 싹이 트기 시작하고 검은 반점이 생기기 시작하면 먹지 말아야 한다.

 

젤리 : 젤리는 수분 함량이 낮아 상하기 어렵지만,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젤리의 경우 씹기 어려워져 빨리 소비하는 것이 좋다.

 

현미 : 현미가 백미보다 건강에 좋긴 하지만, 쌀겨 층의 기름 때문에 오래가지는 않는다. 기름이 산화되기 시작하면 현미의 유통기한은 6개월 정도로 아주 짧아진다.

 

커피 : 커피 원두 혹은 갈린 원두의 경우 기름으로 인해 빠르게 부패한다. 커피는 2주에서 4주 이내에 소비하는 것이 가장 좋다.

 

향신료 파우더 : 강황, 육두구, 파프리카 파우더와 같은 파우더로 된 향신료는 2~3년 이 지나면 향을 잃는다. 이것을 사용하는 것이 몸에 해롭지는 않지만, 음식에 어떤 역할도 하지 못할 것이다.

 

초콜릿 시럽 : 만약 초콜릿 시럽이 팬트리에 방치된다면 맛이 금방 상할 것이다. 방부제가 많이 들어있지 않아 냉장고에 보관해야 신선도가 유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