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식료품 실온 팬트리에 오래 두면 안 되는 식품은? 1

현재가 중요해 2022. 12. 9. 13:23
반응형

식료품 실온 팬트리에 오래 두면 안 되는 식품은? 1

팬트리에 보관할 수 있는 대부분의 식료품들은 유통기한이 몇 달 혹은 몇 년 정도로 넉넉하다. 하지만 제대로 보관하지 않으면, 유통기한이 지나지 않았다고 해도 소비할 수 없게 된다. 팬트리에 저장하고 있는 식료품에 주의를 기울이고 장기적으로 보관하지 않아야 하는 음식은 없애도록 하자! 출처: (Insider) (Food & Wine) (Reader's Digest 1 and 2

 

시리얼 : 시리얼은 개봉한지 3개월이 지나면 공기 노출로 눅눅해지고 상하기 쉬우나 밀폐된 상태라면 1년 넘게 보관할 수 있다. 하지만 만약 부패가 빠른 견과류를 포함하는 경우 보관 기간이 달라질 수 있다.

 

견과류와 씨앗 : 견과류와 씨앗은 많은 양의 기름을 포함하고, 기름은 개봉 후 빠르게 부패한다. 신선함을 유지하고 오래 보관하려면 투명한 봉투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자. 이렇게 하면 1년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

 

마른 허브 : 마른 허브는 종종 사람들이 오랫동안 팬트리에 보관하는 식료품이지만 오래도록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다. 문제는 음식의 안전이 아니라 품질이다. 마른 허브의 맛과 향은 산미로 인해 사라질 수 있다.

 

베이킹 파우더와 베이킹 소다 : 베이킹 파우더와 베이킹 소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효모를 잃게 되고, 이것은 베이킹을 망치는 결과를 낳을 것이다. 빵을 만드는데 사용하기 전에 재료가 신선한지 확인하자.

 

유기농 땅콩 버터 : 일반적인 땅콩 버터는 팬트리에 보관할 수 있지만, 만약 유기농이라면, 기름이 분리되어 부패하기 쉽다. 유기농 땅콩 버터는 다른 유기농 견과류 버터처럼 냉장고에 보관해야 한다.

 

케첩 : 케첩과 마요네즈와 같은 개봉된 소스류는 냉장 보관하지 않으면 몇 주 안에 상할 수 있다. 케첩은 개봉 후 냉장 보관된 상태에서 1개월 이내에 섭취해야 하며 마요네즈는 10주에서 12주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퀴노아 : 퀴노아와 같은 통곡물의 유통기한은 지방 함량에 따라 크게 좌우된다. 열, 공기, 그리고 습도는 곡물의 건강한 기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들인데, 이러한 요소들로 인해 빨리 상할 수 있으니 반드시 밀폐 용기에 보관해야 한다.

 

통조림 채소 : 일반적으로 통조림 채소는 평생 지속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팬트리에 오래 보관하면 채소가 물러지고 캔으로 인해 쇠 맛을 내기 시작할 것이다.

 

황설탕 : 황설탕은 개봉한지 4개월이 지나면 마르고 잘 굳는다. 이것은 공기 노출 때문인데, 밀봉이 가능한 비닐 봉투나 밀폐 용기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다.

 

마늘 : 마늘은 어둡고 시원한 장소에서 3개월에서 5개월 동안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다. 너무 오래 보관하면 마늘 윗부분이 오그라들거나 싹이 트기 시작할 수 있다. 이것은 마늘의 상태가 안 좋아졌다는 것을 나타낸다.

 

티백 : 티백은 1년 이내에 마셔야 하는데, 티백 안의 기름이 오래되어 맛이 없어지기 때문이다.

 

메이플 시럽 : 메이플 향만 나는 시럽과 달리 순수한 메이플 시럽은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냉장고에 보관해야 한다. 냉동실에 보관해도 굳지 않는다.

 

크래커: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밀폐 용기에 개봉한 크래커를 보관하는 것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개봉되지 않은 크래커라면 팬트리에서 보통 9개월 동안 신선하게 유지될 것이다.

 

잼 : 어떤 사람들은 상온 잼을 선호하지만, 왜 병에 걸릴 위험을 무릅쓰는가? 잼을 개봉한 후에는 반드시 설명서에 나와 있는 대로 냉장 보관해야 한다.

 

가공육 : 살라미와 같은 가공육은 팬트리에 보관해서는 안 되며, 정육점에서 사용하는 종이로 감싸 냉장 보관해야 한다. 연구에 따르면, 가공육을 낮은 온도에서 보관했을 때 질병을 일으키는 물질이 나온다는 것을 발견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