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노스트라다무스' 그의 삶 "예언으로 특히 악명을 떨친 사람"

현재가 중요해 2023. 3. 24. 21:14
반응형

'노스트라다무스' 그의 삶 "예언으로 특히 악명을 떨친 사람" 

예언자부터 신비주의자, 점쟁이, 그리고 그 사이의 모든 것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수천 년 동안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고 주장해 왔다. 하지만 예언으로 특히 악명을 떨친 사람이 한 명 있는데, 바로 노스트라다무스이다. 이 프랑스 점성가는 ‘예언서’라는 그의 1555년 책에 거의 천 개의 예언을 기록했다. 이 책은 그를 아주 유명하게 만들었고 그를 프랑스 법정에 서게 했다. 그리고 그가 죽은 후 수 세기 동안 사람들은 그가 프랑스 혁명, 아돌프 히틀러의 부상, 그리고 심지어 COVID-19 대유행과 같은 주요 역사적 사건들을 정확하게 예측했다고 믿는다. 출처: (History) (History Hit)

 

그의 고향 노스트라다무스는 1503년 12월 14일 프랑스 남부 생레미데프로방스에서 태어났다. 그는 레이니에와 그녀의 남편 자우메 드 노스트레담 사이에서 태어난 9명의 자식들 중 하나였다.

 

그의 이름은 라틴어화 되었다. 비록 우리가 그를 한 이름으로만 알고 있지만, 그는 실제로 미셸 드 노스트레담으로 태어났다. 노스트라다무스는 그의 이름의 라틴어 형태이다.

 

그의 가족은 원래 유대인이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종교적 긴장 때문에 기독교로 개종한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 기 드 가소네는 1455년에 가톨릭으로 개종했다.

 

그는 가게 주인으로 인생을 시작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20대 초반에 결혼하여 의사로서 훈련을 받았다. 그 후 그는 오늘날의 거리 약국에 해당하는 자신의 약국을 열었다.

 

그는 다른 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노스트라다무스의 가게는 약과 사탕뿐만 아니라 아픈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고객들은 심지어 태어나지 않은 아이의 성별에 베팅하여 도박을 할 수도 있었다.

 

그의 첫 번째 예언은 슬픔에서 비롯되었다. 노스트라다무스가 미래를 예측하기 시작한 것은 프랑스에 만연했던 전염병으로 인한 그의 아내와 아이들의 비극적인 죽음 이후라고 믿어진다.

 

슬픔에 잠긴 노스트라다무스 이 어려운 시기에, 슬픔에 잠긴 노스트라다무스는 그의 예언을 쓰기 시작했다. 그는 또한 유럽을 여행하기 시작했다.

 

새로운 시작 10년 이상 동안 그는 유대 신비주의에서 점성술 기술에 이르기까지 오컬트에 대한 당시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흡수했다.

 

'예언서' 그가 프로방스로 돌아왔을 때, 그는 1555년에 그의 첫 번째 예언서이자 그의 가장 위대한 작품인 '예언서'를 발표했다. 이 책은 942개의 예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의 명성은 인쇄기를 통해 퍼져나갔다. 인쇄기의 발명 덕분에,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서'는 유럽 전역에서 그를 유명하게 만들었다. 입소문이나 팜플렛을 통해 예언을 했던 그의 전임자들에 비해, 노스트라다무스는 새로운 인쇄 기술의 혜택을 받았다.

 

인쇄업자들은 그의 작품에 관심이 있었다. 그 시대의 인쇄업자들은 베스트셀러를 찾는 데 열심이었고, 점성술과 예언의 주제는 인기가 있어서 노스트라다무스의 책은 가장 널리 읽히는 책 중 하나가 되었다.

 

노스트라무스의 스타일 독자들은 그의 독특한 스타일에 매료되었다. 그는 마치 환상이 그의 마음에서 나오는 것처럼 썼다. 그는 또한 그리스어, 라틴어, 그리고 고대 프랑스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뿐만 아니라 4행의 운율을 가진 4절로 글을 썼다.

 

스트라다무스는 구체적인 날짜를 밝히지 않았다.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이 사람들을 매료시킨 이유 중 하나는 그것들이 항상 모호하고 날짜를 포함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수 세기에 걸쳐 몇 가지 극적인 사건에 적용될 수 있었다.

 

가장 일반적인 주제 노스트라다무스는 주로 지진, 기근, 질병, 전쟁과 같은 재난에 대해 썼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생애 동안의 주제들이었고, 이것은 모호한 예측을 설명할 수 있었다.

 

그는 캐서린 데 메디치의 후원을 받았다. 이탈리아의 귀족 캐서린 데 메디치는 1547년과 1559년 사이에 프랑스의 여왕이었다. 그녀는 미신을 믿었고, 노스트라다무스의 작품을 읽은 후 그를 프랑스 법정으로 데려갔다.

 

왕의 죽음 여왕은 그녀의 남편인 프랑스의 앙리 2세의 죽음이라는 특정한 예언 때문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 사건은 노스트라다무스가 미래를 성공적으로 예측한 최초의 사건이 되었는데, 그는 이 일이 일어나기 3년 전에 앙리의 죽음을 예견했기 때문이다.

 

고통스러운 죽음 그 왕은 1559년 7월 10일에 사망했다. 그가 공을 던지고 있을 때 상대편의 창이 헬멧을 통해 산산조각이 나면서 눈과 목을 찔렸다. 그는 감염으로 죽었지만, 10일 동안 생명을 유지했다.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이 일치하다. 이 비극적인 죽음은 왕의 길고 고통스러운 죽음을 상세히 기술한 노스트라다무스의 설명과 일치했다.

 

그는 마법에 대한 비난을 두려워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유대인 출신으로 프랑스 국가와 교회 모두의 반유대주의가 증가하는 시기에 당국이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했으며, 행동을 조심해야 했다.

 

코드화된 언어 죽음으로 처벌받을 수 있는 마법을 사용했다는 비난을 두려워한 노스트라다무스는 코드화된 언어를 사용하여 그의 예언을 썼다.

 

그는 치유자로 일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자신을 치유자로 여겼다. 그는 페스트 희생자들을 치료하기 위해, 피를 흘리는 것과 같은 의심스러운 방법들을 연습했다. 그는 또한 잿물과 같은 무서운 성분으로 미용 치료를 제공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표절 혐의로 기소되었다. 16세기에, 작가들은 종종 다른 작품들을 베끼고 번역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24개의 성경 인용구를 포함한 '미라빌리스 해방자' (1522년)의 예언을 표절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세계의 주요 사건들을 예측했다. 런던 대화재에서 댈러스에서의 JFK 암살에 이르기까지 노스트라다무스는 모든 주요 세계 사건을 예견한 것으로 생각된다.

 

그는 세계가 1999년에 끝날 것이라고 예측했다. 1999년, 스페인계 프랑스인 패션 디자이너 파코 라반은 노스트라다무스가 그 해 7월에 세계의 종말을 예언했다고 믿었기 때문에 파리 쇼를 취소했다. 하지만 아무일도 없었다.

 

그의 환영은 트랜스의 도움을 받았다. 노스트라다무스는 어두운 물이 담긴 그릇이 그를 트랜스 상태로 유도한다고 믿어, 방으로 들어가 오랫동안 물을 들여다보면서 비전을 얻곤 했다.

 

과정 일단 그가 그의 비전을 갖게 되면, 노스트라다무스는 직관과 카발라와 점성술의 신비로운 전통을 통해 그것들을 코드화하고 해석했다.

 

노스트라다무스의 재혼 전염병으로 가족을 잃은 후, 노스트라다무스는 앤 폰사르데라는 이름의 미망인과 재혼했고, 그들은 6명의 자녀를 두었다. 그들은 살롱드프로방스 마을에 정착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의학 요리책을 출판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화장품과 잼론' (1555)라는 의학 요리책을 출판했다. 그것은 화장품, 사탕, 잼, 그리고 심지어 사랑의 물약을 준비하는 방법을 포함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자신의 죽음을 예언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통풍으로 심하게 고통받았고, 이것은 움직임을 매우 어렵게 만들었다. 1566년 그가 죽기 전날 밤, 노스트라다무스는 비서에게 "내일 일출에 나는 더 이상 여기에 있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다음날 아침, 그는 62세의 나이로 침대 옆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