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유명 여성들 나라를 위해 '군대에 간 여성'은 누구?

현재가 중요해 2023. 4. 2. 22:38
반응형

유명 여성들 나라를 위해 '군대에 간 여성'은 누구?

훈련에서부터 단체 활동에 이르기까지, 군대에서 배우는 많은 것들은 종종 평생 간다. 그리고 많은 여성들 역시 나라를 위해 봉사하면서 많은 교훈들을 배우고, 유명 인사들도 예외는 아니다. 출처: (Insider) (USO) (Den of Geek)

 

해리엇 터브먼 미국의 노예제 폐지론자이자 사회운동가인 해리엇 터브먼은 남북전쟁 중에 싸웠다. 해리엇 터브먼은 북군을 위해 농장에서 수많은 노예들을 해방시킬 수 있었다. 터브먼은 후에 스파이가 되었고 북군의 신병 모집관으로 일했다. 말년에도 그녀는 여성 참정권의 대의를 계속해서 홍보했다. 터브먼은 후에 스파이가 되었고 북군의 신병 모집관으로 일했다. 말년에도 그녀는 여성 참정권의 대의를 계속해서 홍보했다.

 

엘리자베스 2세 1944년 당시 엘리자베스 공주가 18세가 되었을 때, 그녀는 영국의 여성 보조 지방 의용군에 가입했다. 엘리자베스 공주는 여성 보조 지방 의용군에서 군용 트럭을 운전하고 정비공으로 일했다. 전쟁이 끝날 무렵, 그녀는 주니어 사령관의 지위에 올랐다.

 

베아 아서 이 여배우는 시트콤 '더 골든 걸스'에서 도로시 즈보르나크를 연기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아서는 사실 1943년부터 1945년까지 해병이었다. 베아 아서가 21살이었을 때 그녀는 여성 해병대 예비군에 입대했다. 그녀는 타자수와 트럭 운전사에서 하사관에 이르기까지 여러 계급으로 일을 했다. 사진은 그녀의 1943년 해병대 신분증 사진이다.

 

갤 가돗 이 이스라엘 여배우는 정말 "원더 우먼"이다. 가돗은 이스라엘 방위군에서 2년간 복무했고, 그곳에서 체력 전문가로 일했다. 그녀는 "이스라엘인으로서 군대에 가는 것은 필수적인 것이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이다. 그것은 의무적이다."라고 말했다.

 

루스 웨스데이머 성 심리 전문가 루스 박사로 알려진 루스 웨스데이머는 홀로코스트 생존자이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그녀는 현재 이스라엘 영토로 이동했고, 그곳에서 그녀는 저격수로 훈련을 받았다. 그녀는 인터뷰에서 "만약 제가 전쟁에서 배운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면, 저는 그것이 무엇이 될지 전혀 모릅니다. 하지만 저는 매우 훌륭한 저격수였습니다"라고 말했다.

 

로빈 퀴버스 30년 넘게 '하워드 스턴 쇼'를 공동 진행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진 유명한 라디오 토크쇼 진행자 로빈 퀴버스는 공군에서 복무했다. 퀴버스는 간호학 학위를 마친 후 소위로 미 공군에 입대했고, 대위가 되었다. 로빈 퀴버스는 1978년에 제대했지만, 1990년까지 예비역으로 복무했다.

 

써니 앤더슨 '더 키친', '쿠킹 포 리얼, '홈메이드 인 아메리카'와 같은 쇼로 가장 잘 알려진 써니 앤더슨도 공군에서 복무했다. 앤더슨은 공군에 입대하여 라디오 방송인과 언론인으로 일했고, 대한민국 서울과 텍사스의 샌안토니오에 주둔했다. 그녀는"저는 군대를 위한, 군대에 의한, 라디오 방송국, 텔레비전 방송국, 신문, 잡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저는 그것의 일부가 되고 싶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에일린 콜린스 1995년, 에일린 콜린스는 우주선을 조종한 최초의 여성이자 최초의 여성 우주선 사령관이 됨으로써 역사를 썼다. 하지만 그녀의 놀라운 위업은 이것이 처음이 아니었다. 1978년 콜린스가 공군에 입대했을 때, 그녀는 조종사 훈련을 받은 최초의 4명의 여성들 중 한 명이 되었다. 그리고 23살에, 에일린 콜린스는 공군의 첫 여성 비행 교관이 되었다.

 

그녀는 "공군은 여성들이 군사 조종사로서 성공할 수 있는지를 시험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분명히 어항 속에 살고 있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우리가 누구인지, 개인적인 일, 시험 점수와 비행 성과를 알고 있었습니다. 제 철학은 제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조종사가 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오드리 헵번 비록 오드리 헵번이 군대에서 복무하지는 않았지만, 그녀는 2차 세계 대전 동안 네덜란드 저항군의 스파이로 일하면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마를렌 디트리히 제2차 세계대전 동안 마를렌 디트리히가 보여준 애국적인 노력 또한 언급할 가치가 있다. 그녀는 미군 위문 협회 연예인이었을 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자원봉사 활동에도 참여하게 되었다.

 

제니퍼 마샬 많은 사람들은 제니퍼 마샬을 넷플릭스 쇼 '기묘한 이야기'에서 맥스의 엄마 수잔 하그로브 역으로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이 모를 수도 있는 것은 제니퍼 마샬이 실제로 해군이었다는 것이다. 마샬은 19세부터 22세까지 미 해군에서 복무했고, 그녀는 항공기 조종사, 지게차 조종사뿐만 아니라 시어도어 루스벨트의 성범죄 피해자 개입 프로그램에서 일했다.

 

앰버 잉글리시 앰버 잉글리쉬는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20년 올림픽 여자 사격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 선수는 장교이자 육군 사격 부대의 일원이기도 하다. 미국 육군 중위 앰버 잉글리시는 올림픽에서 메달을 딴 첫 번째 군인이 되었다.

 

사우나 로복 올림픽 메달을 딴 전 봅슬레이 선수 사우나 로복은 유타 육군 국가방위군 소속이었다. 사우나 로복은 국가 방위군 우수 운동선수 프로그램의 일원이었다.

 

줄레이 헤나오 콜롬비아계 미국인 여배우 줄레이 헤나오는 3년 동안 미군에서 복무했다. 헤나오가 군 생활을 마쳤을 때, 그녀는 뉴욕 연극 예술 음악원에 등록했고 배우가 되었다. 그녀는 "군대가 아니었다면 저는 제가 하고 있는 일을 하지 않았을 것이고, 제가 가진 세상에 대한 관점을 갖지 못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