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할리우드 스타'들이 뇌졸중을 겪었고 그것을 대중들에게 공개했다.

현재가 중요해 2023. 6. 4. 14:17
반응형

뇌졸중을 앓은 할리우드 스타들 그것을 대중들에게 공개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뇌졸중은 세계에서 사망의 두 번째 주요 원인이자 장애의 세 번째 주요 원인이다그러나 뇌졸중은 여전히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많은 연예인들 또한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는 허혈성 뇌졸중 또는 약화된 혈관이 파열되어 주변 뇌로 피를 흘리는 출혈성 뇌졸중을 앓았다

 

뇌에 적절한 혈액 흐름 없이는 오래 살 수 없으며, 그 영향은 오래 지속되고, 파괴적이며, 심지어 치명적일 수 있다하지만 많은 스타들이 뇌졸중을 겪었고 그것을 대중들에게 공개했다. 출처: (Us Weekly) (Esquire) (Entertainment Weekly) (New York Magazine) (People) (NPR) (Ranker) (Brain and Life)

 

제이미 폭스 그의 오랜 친구인 마이크 타이슨은 폭스의 입원이 뇌졸중 때문이라는 소문을 퍼뜨렸다US 위클리에 따르면, 전 프로 복서인 그는 'PDB 팟캐스트'에 출연한 동안 폭스에 대해 "그는 몸이 좋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타이슨은 "그는 뇌졸중을 앓았습니다."라고 말하고, 재빨리 "하지만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전혀 모릅니다."라고 해명했다.

 

키드 커디2022년 에스콰이어와의 인터뷰에서 우울증과 자살 생각에 시달리던 2016년 재활원에 들어간 지 2주 만에 뇌졸중으로 쓰러져 병원에 입원했다고 밝혔다당시 그는 겨우 32세였고, 그의 말과 움직임이 너무 느려져서 그의 매니저는 그가 몇 주 동안 물리치료를 받는 동안 음악에서 은퇴하라고 설득할 정도로 충격적인 사건이었다그는 2주간 코카인을 과다 복용한 것에 대해 솔직하게 말한 후 재활원에 들어갔고, 이것이 그의 혈압을 상승시켰을 가능성이 있다.

 

헤일리 비버 25살 때, 헤일리 비버는 의사들이 말하는 미니 뇌졸중, 즉 일과성 허혈성 발작을 겪었다유튜브 영상에서 그녀는 아침 식사를 하는 동안 손가락 끝을 통해 갑자기 오른쪽 어깨 윗부분에서 "이상한 느낌"을 받았고, 얼굴 한쪽이 30초 동안 축 처졌고, 한동안 말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잃었다고 설명했다.

 

그녀의 뇌에 혈액 공급이 잠시 막힌 원인에 대해, 의사들은 걷지 않고 장거리 비행을 하는 것, 최근 코로나19에서 회복된 것, 그리고 혈전을 생성하는 것으로 알려진 피임약을 복용한 것이 최악으로 결합된 결과였다고 말했다.

 

프랭키 무니즈 '말콤네 좀 말려줘'의 스타 프랭키 무니즈 또한 미니 뇌졸중을 앓았다위클리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적어도 15번의 일과성 허혈성 발작을 겪었으며, 그 중 첫 번째는 201227세의 나이에 오토바이를 타고 있을 때 발생했다고 말했다.

 

프랭키 무니즈 "먼저, 저는 말초 시력을 잃었습니다."라고 그가 뇌졸중에 대해 설명했다그리고 저는 사람들을 볼 수는 있지만 알아볼 수는 없었습니다나는 단어는 볼 수 있지만 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무감각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징그러운 느낌이었습니다하지만 이제 그게 언제 올지 압니다. 저는 보통 누워서 그것이 끝나기를 기다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신경학자들은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아직 밝혀내지 못했다.

 

래리 킹 고인이 된 TV 진행자 래리 킹은 20193월 치명적인 뇌졸중에서 살아남았고, 이것은 죽음에 대한 그의 인식을 바꿨다. "저는 지금 죽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덜합니다저는 86살이고 지금의 모습입니다. 저는 그냥 끝까지 일하고 싶습니다. 저는 직장에서 죽고 싶습니다."

 

래리 킹 뇌졸중 후, 그는 스텐트를 삽입하기 위한 심장 수술을 받은 후 "몇 주" 동안 혼수상태에 있었다그는 2020년에 "왼발을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좋아졌습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킹은 2021123일 급성 저산소성 호흡부전(혈중 산소 부족)과 말기 신장질환(신장부전)을 포함해 패혈증을 유발한 두 가지 근본적인 질환과 함께 사망했다.

 

에밀리아 클라크 '왕좌의 게임'의 여배우 에밀리아 클라크는 2011년과 2013년에 시리즈를 촬영하는 동안 지주막하 출혈로 알려진 생명을 위협하는 유형의 뇌졸중을 일으키는 두 개의 뇌동맥류를 앓았다그녀는 그것이 극도로 고통스러웠다고 말했지만, BBC와의 인터뷰에서 "제가 어떤 영향도 받지 않고, 때때로 명확하게 말할 수 있고, 제 삶을 정상적으로 살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저는 그것을 극복한 정말, 정말, 정말 소수의 사람입니다."라고 말했다.에밀리아 클라크 하지만, 그녀는 나중에 뇌 스캔에서 "잃어버린 것이 꽤 많다"는 것을 확인했다클라크는 "뇌졸중, 기본적으로 뇌의 어떤 부분이 1초 동안 피를 얻지 못하는 순간, 많은 것은 사라집니다혈액은 돌아다니기 위해 다른 경로를 찾고, 그러면서 제외된 부분은 모두 사라집니다."라고 설명했다.

 

샤론 스톤 2001, 43세의 나이에 샤론 스톤은 뇌출혈과 뇌졸중으로 거의 죽을 뻔했다그녀가 샌프란시스코의 집에 서 있을 때 그녀는 머리에 "번개 볼트"를 느꼈고, 그녀는 알 수 없는 시간 동안 의식을 잃고 누워 있었다한 매체는 그녀가 지끈거리는 두통과 함께 일어섰고 매우 혼란스러워했다고 보고했다.

 

샤론 스톤은 병원으로 차를 몰고 가려고 했지만, 그녀의 발에 감각을 느낄 수 없었고 말을 할 수 없었다그녀는 이웃들과 도우미의 도움을 받았고, 혼란스러운 상태에서 911에 전화할 생각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72시간 후에 그녀는 병원에 도착했고, 그 여파로 그녀는 걷는 법, 말하는 법, 쓰는 법을 다시 배워야 했다.

 

그녀는 여전히 발작을 억제하는 약을 먹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녀의 삶의 후반에, 뇌졸중이 그녀의 경력과 정신을 어떻게 망쳤는지에 대해 반성했다.

 

브렛 마이클스 201047세의 나이로 록 스타 브렛 마이클스는 뇌졸중을 앓았다뇌졸중을 일으킨 그의 뇌출혈은 TV로 생중계된 2009년 토니상 시상식 공연 중 입은 부상에서 비롯되었다브렛 마이클스 1980년대 포이즌의 히트곡 'Nothin' but a Good Time'을 마친 후 토니상 무대에서 마이클스가 죽음에 가까운 경험을 한 것은 그가 무대 세트에 얼굴을 맞았을 때 발생했는데그는 소송에서 프로듀서들이 무대를 안전하게 나가는 방법을 알려주지 않았다고 주장했다뇌출혈은 몇 달 후에 발생했다.

 

팀 커리 2012년에 팀 커리는 다소 설명할 수 없이 스포트라이트에서 사라졌는데, 그는 매우 편안해 보였고, 1년 후에 66세의 나이에 큰 뇌졸중을 앓았다는 것이 밝혀졌다팀 커리 이 영국 배우는 물리치료를 받아야 했지만 그 이후로 휠체어를 사용해 왔다.. 결과적으로, 그의 활동은 주로 성우와 노래로 옮겨졌다.

 

캔디스 버겐 2006, 캔디스 버겐이 며칠 동안 병원에 입원했고 뇌졸중에 걸렸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그녀의 홍보 담당자는 이를 강력하게 부인했다하지만 6년 후, 버겐은 그녀가 가벼운 뇌졸중을 앓았다는 것을 인정했다캔디스 버겐은 뉴욕 매거진에 "저는 사람들에게 부담이 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뇌졸중을 비밀로 유지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 당시, 그녀는 회복하기 위해 2주 동안 일을 쉬었지만, 수년 후에 그녀는 "제 기억은 그저예전 같지 않습니다."라고 인정했다.

 

빌 팩스톤 배우는 2017214일 대동맥 판막 수술을 받았고, 11일 후 뇌졸중으로 61세의 나이로 사망했다빌 팩스톤 그의 가족은 나중에 팩스톤의 외과의사가 불필요한 "높은 위험과 파격적인 외과적 접근법"을 사용했다고 주장하며, 시더스-시나이 메디컬 센터를 상대로 사망 소송을 제기했다.

 

캐리 그랜트 할리우드 최고의 스타 중 한 명인 캐리 그랜트는 영화계에서 은퇴했지만, 19861129일 아이오와주 데이븐포트의 애들러에서 공연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리허설 중에 병의 징후를 보이기 시작했다그는 블랙호크 호텔에서 아내를 만나기 위해 돌아오기 전에 몇 시간 동안 정상적으로 활동했다. 하지만 그의 건강이 좋지 않은 것이 분명했고 의사가 호출되었다.

 

캐리 그랜트 의사는 그의 혈압 수치가 210/130인 것을 확인했고, 그랜트가 뇌졸중을 앓고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하지만 그랜트는 병원에 가는 것을 거부했고 혼수상태에 빠졌다. 그는 나중에 병원으로 옮겨졌고, 그곳에서 82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제시 제이는 그녀가 18살 때 뇌졸중에 걸렸다고 밝혔다그녀는 11살 때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일으킬 수 있는 울프-파킨슨-화이트 증후군을 진단받았고, 이것은 7년 후 가벼운 뇌졸중을 일으켰다.

제시 제이 그녀는 2020년 뉴욕에서 열린 암과 관련된 한 행사에서 "저는 제가 결코 나아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관중들에게 말했다.

 

"저는 인생에서 두 번째 기회가 주어져서 너무 운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매일 제가 이 일을 할 수 있을 때, 제가 무대에 올라 노래하고 제 꿈을 사는 것이 얼마나 놀라운지 모릅니다."라고 덧붙였다.

 

로레타 린 컨트리 음악의 전설 로레타 린은 2017년에 뇌졸중을 겪었지만, 그것이 그녀의 삶을 끝낸 것은 아니었다린은 사람들에게 "뇌졸중을 앓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매우 무서운 일입니다마음은 '할 수 있다!'라고 말하지만, 몸은 곧 '아니, 완전히 할 수 없어.'라고 말합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당시에 그녀는 "저는 그것이 저를 멈추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로레타 린 그녀는 물리 치료를 시작했고 의사와 더 가까운 곳으로 이사해야 했지만, 결국 그녀는 공연을 연습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건강이 좋아졌다그녀의 타이밍과 청력은 약간 빗나갔고, 그녀의 기억은 때때로 흐릿했지만, 그녀는 계속했다. 그녀는 결국 202210490세의 나이로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

 

루크 페리 '비버리 힐즈, 90210'에서 딜런 맥케이를 연기한 것으로 유명한 10대 아이돌 루크 페리는 52세의 나이에 큰 뇌졸중을 앓았고, 201934일 합병증으로 5일 후 사망했다루크 페리 그의 죽음은 팬들에게 큰 충격으로 다가왔고 뇌졸중은 어떤 나이 든 누구에게나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상기시켜 주었다.

 

존 싱글톤 '보이즈 앤 후드'의 감독은 흑인들의 삶을 스크린에 묘사하는 그의 능력으로 인정을 받았고, 심지어 죽음을 통해서 그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남성들 사이에 만연한 문제인 뇌졸중의 최고 위험 요소인 고혈압에 대한 인식을 가져왔다흑인 남성이 백인들보다 뇌졸중에 걸릴 확률이 2배 높고 뇌졸중으로 사망할 확률이 거의 60% 더 높다고 한다.

 

존 싱글톤 싱글톤은 뚜렷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종종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는 고혈압을 조용히 앓았다그것은 2019년에 뇌졸중으로 이어졌고, 그는 2주 후에 겨우 51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의 가족은 다른 사람들에게 고혈압의 징후에 주의할 것을 촉구했다.

 

사만다 모튼 뇌졸중을 앓은 지 거의 2년 후,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사만다 모튼은 2006년에 17세기 석고 조각이 머리에 떨어져 발생한 뇌졸중으로 인해 "죽을 뻔했다"고 밝혔다사만다 모튼 그녀는 뇌졸중 이후 3주 동안 병원에 있었고, 걷기를 다시 배워야 했고, 1년 반 동안 연기를 중단해야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