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성지순례... 성경에 언급된 가볼 만한 장소들!

현재가 중요해 2022. 8. 11. 01:44
반응형

성지순례 어디까지 가봤니? 성경에 언급된 가볼 만한 장소들!

성경은 성지 전역과 수많은 장소를 배경으로 한다. 이들 중 일부는 역사적인 도시로 남아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어떤 장소는 다른 장소와 똑같이 중요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아 방문자들이 훨씬 적다.

브엘세바 브엘세바는 이스라엘 남부 네게브 사막에서 가장 큰 도시이다. 브엘세바의 성서 장소는 히브리어 성경 또는 타나흐에서 여러 번 언급되는 텔 비어셰바이다. 이 도시는 성경에서 기원전 1000년경 다윗왕 시대에 등장한다.

브엘세바

므깃도 이스라엘 북부에 있는 므깃도는 그리스 이름 아마겟돈으로 잘 알려져 있다. 고대 세계의 중요한 정착지였던 므깃도는 이집트와 메소포타미아, 소아시아를 연결하는 무역로에 자리잡고 있었다. 이 전략적 위치에 대한 통제권은 여러 번 논란이 되었다. 사실, 이 도시는 구약성서에서 여섯 번 이상 언급되는데, 이 모든 것이 다양한 전투와 관련이 있다.

므깃도

라기스 한때 번영했던 도시 라기스는 권력과 위신 면에서 예루살렘에 버금가는 도시라고 한다. 기원전 701년 네오아시리아인들의 포위 공격과 정복으로 유명한 수많은 전투의 현장은 오늘날 라기스 근처에 있다. 사진은 이 고대 성서 도시의 정문과 북쪽 석벽의 유적이다.

라기스

예루살렘 예루살렘을 빼놓고 성경을 얘기할 수 없다. 성지의 대표이자, 기독교에서 가장 위대한 유적지 중 몇몇이 이곳에 위치해 있는데, 여기에는 성전산(유대교와 이슬람에서 성지로 숭배되기도 함), 통곡의 벽, 그리고 예수의 십자가와 그의 무덤(빈 무덤)이 있다.

예루살렘

시나이 산 일부 학자들은 이집트 시나이 반도에 있는 시나이 산이 성경과 쿠란에 등장한 모세가 십계명을 받은 장소인 시나이 산과 같은 위치일 것이라고 주장한다.

시나이 산

엘라의 계곡 이스라엘 남부 유대(Judea)의 낮은 언덕 아래에는 엘라의 계곡이 있다. 이곳에서 골리앗은 다윗이 쏜 새총에 맞고 쓰러졌다.

엘라의 계곡

타보르 산 해발 575m(1,886피트) 높이의 이스라엘 갈릴리 아래쪽에 위치한 타보르 산은 가나안 사람과 이스라엘 사람 사이의 격렬한 충돌의 격전지다. 기독교 전통에서, 타보르 산은 또한 예수의 변신을 위한 장소이다.

타보르 산

예수 탄생 교회 기독교에서 가장 존경받는 장소 중 하나인 베들레헴에 있는 예수 탄생 교회는 예수의 탄생지라고 전해진다.

예수 탄생 교회

갈릴리 해 신약성서에 따르면, 예수의 사역의 많은 부분이 갈릴리 해의 해안에서 행해진다. 예수님의 사도들 중 네 명이 이곳에서 모였는데, 앤드류, 야고보, 요한, 베드로가 모두 이곳에서 낚시를 하며 생계를 꾸리고 있었다.

갈릴리 해

비블로스 레바논의 비블로스는 기원전 8800년에서 기원전 7000년 사이에 세워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이다. 비블로스라는 이름은 그리스어로 byblos/byblino에서 유래했으며 파피루스를 묘사할 때 사용되었다. 그러므로 영어 단어 성경(Bible)은 byblos에서 "파피루스 책"으로 유래되었다.

비블로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