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폴란드의 풍부한 문화와 자연경관. 3

현재가 중요해 2022. 11. 26. 00:47
반응형

폴란드의 풍부한 문화와 자연경관. 3

중부 유럽에 있는 폴란드는 1,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폴란드의 풍부한 문화적 유산은 뛰어난 아름다움과 건축적 가치를 지닌 궁전, 성, 교회들이 밀집되어 있는 도시와 마을에서 드러나는데, 최소 14개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서 폴란드의 문화적, 역사적, 또는 과학적인 요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 중에는 2차 세계대전 당시 폴란드의 불운한 운명을 결정지었던 장소들과, 수백 년 된 놀라운 소금 광산, 수많은 산림 보호구역등이 있다. 이들은 도시 모험과 신선한 공기를 추구하는 방문객들에게 어서 오라고 손짓한다. 출처: (유네스코) (브리태니커) (아카데미)

 

 

 

타트라 국립 공원 : 타트라 국립공원을 방문하여 도시 생활의 스트레스에서 탈출해보자. 이 지역은 호수, 특히 모르스키에 오코(사진)로 유명하다. 유네스코는 이 공원을 생물권 보호구역으로 선언했다.

타트라 국립 공원
타트라 국립 공원

 

 

슬로윈스키 국립공원 : 슬로윈스키 국립공원으로 가서 여러분이 중부 유럽 사막을 밟고 있다고 상상해보자. 그렇게까진 안될지도 모르지만. 하지만 그 공원으로 유명한 거대한 모래 언덕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괴하게 숨이 막힌다.

슬로윈스키 국립공원
슬로윈스키 국립공원

 

비알로위자 산림 보호구역 : 폴란드의 무성하고 녹음이 우거진 비알로위자 산림 보호구역에는 800마리의 유럽 들소가 살고 있다. 숲 자체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지위를 누리고 있다.

비알로위자 산림 보호구역
비알로위자 산림 보호구역

 

비스쿠프 고고학 지대 : 고고학적인 장소에서 비스쿠프를 탐험하면서 과거로의 여행을 가보자. 이 야외 박물관은 선사시대 정착지 위에 있다. 복제된 청동기 시대 요새가 진정성을 부여한다.

비스쿠프 고고학 지대
비스쿠프 고고학 지대

 

브로츠와프 : 폴란드 남서부의 브로츠와프는 모두 고대의 박공과 첨탑으로 이루어 졌다. 시장 광장, 대성당 섬(사진), 브로츠와프 오페라, 국립박물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100주년 기념관 등 수많은 역사적 랜드마크를 가지고 있다.

브로츠와프
브로츠와프

 

비슈에차디 산맥 : 한편, 시골에서는 노련한 등산객들이 비에슈차디 산맥에서의 체류를 즐길 것이다. 이 산림 서식지는 슬로바키아와 우크라이나까지 이어진다.

비슈에차디 산맥
비슈에차디 산맥

 

오이코우 국립공원 : 화이트 핸드 록으로 알려진 풍화된 스카와 비아와 러카 근처에서 셀카를 찍기 위해 오이코우 국립공원을 돌아다닐만한 가치가 있다.

오이코우 국립공원
오이코우 국립공원

 

레바 : 발트해 연안의 마을인 레바는 여름에 수천 명의 태양을 찾는 사람들을 환영한다. 하지만 여름이 아닌 계절에 이곳에 도착하면 이 넓은 해변은 사실상 여러분의 것이다.

레바
레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