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지도자... '남수단 대통령 소변 실수' 보도한 기자...?

현재가 중요해 2022. 12. 21. 09:12
반응형

지도자... '남수단 대통령 소변 실수' 보도한 기자...?

누구나 병이 생기면 실수할 수 있는 자연적 현상이다. 누구나 사람은 겪을 수 있는 병이기에 흉을 보거나 비난할 이유는 없다. 단지 국가 대통령의 건강이 걱정될 뿐이다. 자신이 정상적인 사고(思考)를 하는 분이라면 스스로 모든 자리를 내놓을듯한데... 건강과 운은 깊은 관계가있다. 특히 국가 대통령의 건강은 국가의 운과 깊은 관계가 있다. 

 

남수단 대통령이 공식 석상에서 바지에 소변 실수했다. 이 장면을 보도한 기자들이 실종되고 있다는 소문이 확산했지만, 남수단 언론인연대는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SaharaTV 유튜브 캡처 ▶ 얼마 뒤 온라인에는 해당 행사를 촬영한 카메라 기자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일부 아프리카 언론들은 행사에 참석했던 기자가 한 명씩 실종되고 있다고 전했다. 케냐 기자 출신인 부키아나 줄리우스는 트위터를 통해 "행사를 취재한 모든 기자가 한 명씩 실종되고 있고 일부는 숨진 채 발견됐다"면서 "취재와 기사 작성은 범죄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남수단 언론인연대는 성명을 통해 의혹을 부인했다. 이들은 "남수단 언론인들이 체포됐다는 의혹이 확산하고 있다"면서 "우리 기록을 보면 현재 체포되거나 실종된 기자는 한 명도 없다고 분명히 밝힌다"고 발표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