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영국 왕실 관저 '버킹엄 궁전'에서 발생한 가장 기이한 일은?

현재가 중요해 2023. 1. 17. 22:00
반응형

영국 왕실 관저 '버킹엄 궁전'에서 발생한 가장 기이한 일은?

버킹엄 궁전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왕실 거주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실 버킹엄 궁전은 영국왕실의 관저이고, 역사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런던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인 버킹엄 궁전에서 시위에서 스토킹에 이르기까지 많은 기이한 일들이 일어났다. 출처: (Grunge) (Los Angeles Times) (National Portrait Gallery) (The Washington Post) (Good Housekeeping)

 

버킹엄 궁전 이전 타이번 강의 포드 건널목에 위치한 작은 정착지가 있었다. 이곳은 아이 크로스로 알려져 있었고, 현재 버킹엄 궁전이 있는 곳에 위치해 있었다.

 

마녀는 버킹엄 궁전이 있던 자리에 살았었다. 마가리 고드매인이라는 이름의 여성은 1300년대 후반에 아이 크로스에서 태어났고, 그녀는 마녀였다고 전해진다. 그녀는 눈의 마녀로 알려지게 되었다. 고드매인은 수년간 아이 크로스에 살았고, 전해지는 바에 의하면 마법을 부렸다고 한다. 그녀는 결국 1441년에 화형을 당했는데, 아마도 현재 버킹엄 궁전이 서 있는 자리 어딘가였을 것이다.

 

한 왕은 버킹엄 궁전에서 누에를 기르려고 했다. 1609년 제임스 1세는 비단 사업을 위해 전국에 10만 그루의 뽕나무를 심으라고 명령했다. 그는 궁전 부지에 자신의 뽕나무 과수원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누에가 실제로 먹지 않는 검은 뽕나무를 심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비단 사업에 관한 왕의 꿈은 산산조각이 났다. 결과적으로 궁전에서는 비단이 한 가닥도 생산되지 않았고, 영국 어디에서도 비단은 생산되지 않았다.

 

버킹엄 궁전에서 태어나고 사망한 왕은 단 한 명이다. 버킹엄 궁전의 역사를 통틀어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버킹엄 궁전에서 죽었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곳에서 태어나지 않았다. 에드워드 7세는 예외이다. 빅토리아 여왕의 아들 에드워드 7세는 지금까지 버킹엄 궁전에서 태어나고 사망한 유일한 군주이다.

 

서프러제트들은 버킹엄 궁전의 문에서 2,000명의 경찰관들과 싸웠다. 버킹엄 궁전은 항상 시위자들의 핫스팟이었고, 물론 참정권 운동에 참여한 여성들에게도 마찬가지였다. 1914년 5월 21일, 서프러제트 운동의 지도자 중 한 명인 에멜린 판크허스트와 페인트를 채운 달걀 껍질로 무장한 약 200명의 다른 여성들이 여성의 투표권에 대해 맞서기 위해 버킹엄 궁전을 향해 행진했다. 그들은 2,000명의 경찰관들과 마주쳤고, 상황은 폭력적으로 변했다. 어떤 여성들은 심지어 버킹엄 궁전의 난간에 스스로를 사슬로 묶기도 했다

 

10대 스토커, 빅토리아 여왕의 속옷을 훔치다. 19세기 버킹엄 궁전의 보안 기준은 오늘날과 같지 않았다. 1838년 "소년 존스"로 알려진 에드워드 존스라는 이름의 십대는 버킹엄 궁전에 쉽게 들어가 여러 가지 물건을 훔쳤다. 그는 궁전에 들어가기 위해 굴뚝 청소부로 위장했다고 한다. 존스가 훔친 물건들 중에는 젊은 여왕의 속옷 몇 조각이 있었다. 붙잡혔음에도 불구하고, 존스는 두 번이나 다시 궁전에 들어갔다고 한다. 사실, 그는 한 번도 들키지 않고 여러 번 그렇게 했다는 사실을 자랑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침입자와 짧은 대화를 나눴다. 1982년 마이클 페이건이라는 한 남자가 배수관을 타고 올라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방으로 향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냉정함을 유지했고, 당황하지 않았으며, 침입자와 짧은 대화를 나눴다. 여왕은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그녀의 전화를 사용했다. 그 남자는 건물 밖으로 호송되었고 기소되지 않았다.

 

버킹엄 궁전에 무단으로 침입하는 것이 항상 불법은 아니다. 2005년의 중대한 조직 범죄 및 경찰법이 통과되고 나서야 버킹엄 궁전에 침입하는 것이 불법이 되었다.

 

에드워드 7세는 버킹엄 궁전에서 수술을 받았다. 에드워드 7세는 버킹엄 궁전에서 태어나고 죽었을 뿐만 아니라, 궁전 부지에서 수술도 받았다. 1902년 궁전의 방 중 하나가 수술실로 바뀌었고 에드워드 7세는 복막염으로 수술을 받았다. 이것은 그의 대관식이 열리기 불과 몇 달 전의 일이다.

 

버킹엄 궁전은 걸 가이드 회사의 본사였다. 1937년 미래의 여왕 엘리자베스와 그녀의 여동생 마가렛은 걸 가이드(걸스카우트와 비슷)에 합류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그들만의 걸 가이드 회사를 설립했다. 이후 제2차 세계대전이 일어났고, 그 회사는 1939년에 해체되었다. 그들은 1942년 윈저 성에서 개혁을 했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1959년에 그녀의 딸 앤을 위해 다시 개혁을 했다. 하지만 이 그룹은 1965년을 마지막으로 해체되었다.

 

벌거벗은 패러글라이더가 버킹엄 궁전의 지붕에 착륙했다. 1994년 "팬맨"으로 알려진 제임스 밀러라는 이름의 미국 패러글라이딩 선수가 벌거벗은 채 버킹엄 궁전의 지붕에 착륙했다. 그는 몸을 초록색으로 칠했었다! 밀러는 벌금을 물고 영국에서 추방되었으며, 입국 금지 명령을 받았다.

 

또 다른 패러글라이더는 버킹엄 궁전 운동장에 착륙했다. 2000년 12월 브렛 드 라 마레라는 이름의 호주 남자가 버킹엄 궁전 앞마당으로 패러글라이딩을 한 후 체포되었다. 보도에 따르면 그 남자는 그의 책에 대한 출판 계약을 위해 홍보 활동을 하려고 했다.

 

한 배트맨은 버킹엄 궁전의 벽을 탔다. 2004년 아버지의 권리 옹호자 단체가 버킹엄 궁전에서 시위를 벌였다. 시위자들 중 한 명인 제이슨 해치는 배트맨 복장을 하고 여왕의 발코니 근처에 오르기로 결심했다. 배트맨은 "아이들을 볼 권리를 위해 싸우는 중"이라고 쓰인 배너를 자랑하며, 5시간 동안 그곳에 머물 수 있었다. 경찰이 발코니에서 배트맨을 제거하기 위해 크레인을 사용했을 때 지지자들은 "배트맨을 자유롭게 하라"고 외쳤다. 이 일이 일어났을 때 왕실 가족들은 휴가 중이었다.

 

이혼한 남자가 버킹엄 궁전의 유령으로 변했다. 에드워드 7세의 개인 비서였던 존 그윈 소령은 이혼을 겪었다. 이것은 그 당시 엄청난 스캔들이었고 그윈은 결국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그가 사망한 버킹엄 궁전 방에는 가끔 귀신이 출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기자는 버킹엄 궁전에 잠입했다. 데일리 미러 기자 라이언 패리는 버킹엄 궁전에 잠입해 보안의 허술함을 폭로하는 임무를 맡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2003년 조지 W. 부시 대통령의 영국 국빈 방문을 취재했다.

 

그는 조지 W. 부시가 잠든 침대의 사진을 찍었다. 그의 조사를 수행하기 위해 패리는 비밀리에 잠입하여 궁전에서의 삶에 대한 많은 것들을 공개했고, 심지어 미국 대통령이 잠든 침대의 사진도 찍었다.

 

몇 가지 보안 결함이 노출되었다. 패리는 "테러범들이 있었다면 상당한 피해를 입혔을 것이라며 몸서리가 쳐진다."라고 말했다. 이 사건 이후 궁전의 보안 운영은 많은 검토를 거치게 되었다. 엘리자베스 여왕의 집사이자 보안 위원회 위원장은 보안 검토를 담당했다.

조지 W. 부시와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조지 W. 부시와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