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관광객들이 파괴한 역사적 유물과 명소

현재가 중요해 2023. 2. 23. 22:20
반응형

관광객들이 파괴한 역사적 유물과 명소

어떤 이유에서인지, 해외 여행을 하는 사람들 중에는 정상적인 행동 규칙의 사고회로가 멈추는 사람이 있는 것 같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처럼, 그들은 박물관과 갤러리에서 고대의 경이로움과 현대 문화의 예술 표현들을 보러 가고 싶어하지만, 때로는 그들 뒤로 산산 조각난 예술과 유물의 흔적을 남긴다. 출처: (Grunge) (NPR) (Fodor's) (CNN) (CN Traveler) (Artnet News)

 

제프 쿤스의 풍선 개 쿤스가 만든 42,000 달러 상당의 파란색 '풍선' 개 조각품은 아트윈우드(마이애미의 현대 미술 박람회)의 벨에어 파인 아트 갤러리 부스를 방문한 누군가가 박람회 개막 칵테일 시간 동안 우연히 거기 있던 단상을 발로 차면서 산산조각이 났다.

 

'비너스 빅트릭스 역의 폴 보나파르트' (1804년) 안토니오 카노바의 200년 된 파올리나 보나파르트 석고 모형 조각상은 2020년 이탈리아 집포테카 박물관에서 50세 오스트리아 관람객이 사진을 찍기 위해 조각상 위에 앉았을 때 발가락 세 개가 부러지면서 손상됐다.

 

마추 픽추 페루 당국은 마추 픽추에서 나체로 달리거나 포즈를 취하는 갑작스러운 추세로 인해 그들의 문화유산의 품위를 떨어뜨리는 상황에 상당히 혼란스러워했다. 공원 수행원들은 공식적으로 현장에서의 나체를 "위협"으로 규정하고 공식 가이드 없이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금지하고 방문객 수를 제한하는 것을 논의했다. 나체가 최악이었다면 좋았을 테지만, 2020년에는 신성한 태양의 신전 안에서 인간의 배설물이 발견되어 관광객 6명이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300년 된 헤라클레스 조각상 2015년, 두 명의 관광객이 셀카를 찍기 위해 크레모나에 오른 후 값을 매길 수 없는 조각상의 일부를 산산조각 냈다. 그들은 헤라클레스 두 조각상 (약 1700년)에서 왕관의 일부를 떼어냈고, 그것은 땅 위에서 산산조각이 났다.

 

18세기의 성 미카엘상 2016년 11월, 한 관광객이 리스본의 국립 고대 미술관에 있는 1700년대 초의 값을 매길 수 없는 조각상을 넘어뜨리고 파괴했다. CN 트래블러에 따르면, 박물관 관계자들은 동상의 손상이 복구될 수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한다.

 

16세기 돔 세바스티앙의 동상 앞서 2016년 24세 관광객이 리스본 로시오 기차역 정면에 올라 16세기 포르투갈 왕 돔 세바스티앙의 동상과 셀카를 찍었다. 하지만 계획대로 되지 않았고, 126년 된 조각상은 땅에 떨어져 산산조각이 났다. 범인은 도주를 시도했으나 당국에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캄포 데 피오리 2015년, 약 7,000명의 네덜란드 축구 팬들이 로테르담 축구팀 페예노르트와 AS 로마의 경기를 위해 로마로 내려왔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들은 완전히 취해서 두 개의 유명한 광장을 점령했고, 아름다운 경치를 짓밟고 관광객들과 가게 주인들을 도망치게 했다. NPR은 첫날, 그들이 캄포 데 피오리로 알려진 중앙 시장을 점령하고 쓰레기 밭을 남겼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다음날은 더 나빴다.

 

폰타나 델라 바르카시아 그 다음날 그들은 1627년에 지어졌고 최근에 복원을 거친 스페인 광장의 스페인 계단 기슭에서 발견된 로마의 가장 유명한 분수 중 하나인 폰타나 델라 바르카치아를 부러뜨렸다. 그들은 최악의 방법을 썼는데, 소변으로 가득 찬 맥주병을 분수를 향해 던졌다. 한 관계자는 피해가 영구적이며 23명의 네덜란드 국적자들이 체포됐고, 6개월의 징역 또는 미화 5만 달러 상당의 벌금을 물어야 한다고 말했다. 광장의 모든 손상에 대한 총 비용은 약 320만 달러에 달했다. 경기는 무승부로 끝났다.

 

이집트의 3,500년 된 룩소르 사원 2013년에는 15세인 중국 소년이 3,500년 된 룩소르 사원의 이집트 유물을 "딩 진하오가 여기 있었다"고 써서 훼손하기도 했다. NPR에 따르면, 그것은 분필로 쓰여 있었다.

 

15세기 성모상 15세기 조각가 조반니 암브로지오가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성모상이 2013년 오페라 델 두오모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었는데, 한 미국인 관광객이 하이파이브를 하면서 새끼손가락을 부러뜨렸다.

 

청나라 화병 케임브리지의 피츠윌리엄 박물관을 방문하던 한 남자가 풀린 신발끈에 걸려 계단에서 굴러 떨어져 그 옆에 있던 다른 두 사람이 도미노 효과로 넘어졌고, 그들은 청나라 화병에 부딪쳤다. 공평하게 말하자면, 그가 잡을 수 있는 난간은 없었지만, 그는 여전히 박물관에서 금지되었다. 강희제(1662-1722)의 치세 말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화병의 400조각 작품 복원이 시작되었다.

 

퐁데아츠 인도교 세계적으로 유명한 파리의 다리에 자물쇠를 채우고 영원한 사랑을 기원하기 위해 열쇠를 센강에 던졌던 낭만적인 관광객들은 2014년 다리의 일부가 붕괴되어 나무 패널로 교체되어야 했을 때 심각한 실망감을 느꼈다. 곧 소위 사랑의 자물쇠들이 제거되었고, 그 잠긴 관계들 중 얼마나 많은 커플들이 함께하는지 누가 알겠는가!

 

고블린 밸리 주립 공원 고블린 밸리 주립 공원은 쥐라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독특한 바위 층 때문에 이름이 지어졌다. 그 바위 자체는 1억 7천만 년이 되었고, 그 모양들이 자연적으로 조각되는 데 약 2천 5백만 년의 침식이 걸렸다. 두 명의 전 보이 스카우트 리더인 글렌 턱 테일러와 데이비드 벤자민 홀은 2014년에 한 명이 넘어지는 것을 촬영하여 유튜브에 올리기로 결정했다. 그들은 1년의 집행유예, 925달러의 법정 비용, 1,500달러의 조사 비용, 그리고 공원 주변에 반달리즘에 대한 경고 표지판을 세우는 데 결정되지 않은 금액을 선고받았다.

 

피카소의 '배우' 2010년,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을 방문한 한 여성이 파블로 피카소의 그림 '배우'로 넘어져 당시 미화 1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캔버스를 찢었다. 그림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있는 15cm 크기의 찢어진 부분은 나중에 수리되었다.

 

엘긴 대리석 조각 논란이 되고 있는 엘긴 대리석 조각군은 영국 국립박물관에 남아있는 아테네의 파르테논 신전과 아크로폴리스의 고대 그리스 조각들의 모음이다. 대영박물관이 정보자유법에 따라 발표한 문서에 따르면 1961년 두 명의 남학생이 센타우루스 다리의 일부를 떨어뜨린 사건과 1970년에 다른 인물의 허벅지에 글자를 새겨 넣은 사건을 포함하여 방문객들에 의한 일련의 사소한 사고, 절도, 파괴 행위가 수년에 걸쳐 조각상들을 훼손했다고 한다.

 

800년 된 관 2017년, 런던 외곽의 역사적인 수도원인 프리틀웰 프리오리 박물관을 방문한 한 가족은 그들의 어린 아이를 800년 된 관에 넣는 것이 멋진 사진 촬영이 될 것이라고 결정했다. 결과적으로 사암 석관은 스탠드에서 떨어졌고, 위의 큰 조각이 부서졌다. 가족들은 피해 사실을 신고하지 않고 현장을 빠져나갔지만 박물관 CCTV에 찍혔다.

 

독특한 조각 시계 2016년 미네소타 예술가 제임스 보든이 만든 독특한 현대 조각 시계가 미국 국립 시계 박물관에서 한 관람객이 '만지지 마시오'라는 표지판을 무시하고 시계를 작동시키려다 파손됐다. 비디오에는 방문객이 시계를 가지고 논 후에 시계가 벽에서 떨어진 것이 찍혔고, 방문객이 그것을 벽에 다시 걸어 놓으려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시계를 땅에 놓아두었다.

 

콜로세움 관광객들은 오랫동안 로마 콜로세움 벽에 낙서를 남겼으며, 방문객들은 여전히 근처의 바위를 주워 벽에 이니셜을 새기는 등 훼손하고 있다고 포더는 보도했다. 관계자들은 이들을 체포하고 개당 2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하고 있다고 경고하지만, 2015년에 두 명의 미국인 관광객이 동전을 사용하여 고대 경기장에 그들의 이니셜을 새긴 후 셀카를 찍었다. 그들은 즉시 체포되었다.

 

로스코의 '마룬의 블랙' 2012년 런던의 테이트 모던을 방문한 한 남성이 유명 추상화가 마크 로스코의 '마룬 위의 블랙'의 장벽 앞에 발을 들여놓고 스프레이 페인트를 칠했다. 'Wlodzimierz Umaniec'는 자신이 스스로를 "예술이나 반예술이 아니다"라고 표현하는 "옐로니즘" 운동의 일부이기 때문에 그것을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감옥에 보내졌다.

 

아우슈비츠 수용소 아직도 이해하기 어려운데, 일부 방문객들은 수감자들이 한때 잠을 잤던 강제 수용소 벙커에 낙서를 했고, 심지어 집으로 가져가기 위해 성스러운 장소를 작은 조각들로 부수기도 했다고 Fodor's는 보고했다.

 

야요이 쿠사마의 호박 야요이 쿠사마의 '인피니티 미러'는 2017년 완벽한 인스타그램 사진을 얻으려는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대유행이었다. 그러나 한 방문객이 발을 헛디뎌 허쉬혼 박물관의 호박 조각을 산산조각 냈다. 호박은 설치 예술의 일부였기 때문에 금전적인 피해가 얼마나 일어났는지는 불분명하지만, 아트넷 뉴스는 이전에 단독 작품으로 판매된 유사한 모양의 쿠사마 작품이 2015년 경매에서 약 80만 달러에 팔렸다고 보도했다.

 

이스터 섬 1250년에서 1500년 사이 폴리네시아 동부의 라파누이족에 의해 조각된 유명한 모아이 조각상 중 하나는 귀의 일부가 사라졌다. 2008년 25세의 핀란드 관광객이 기념품으로 그것을 뜯어가기로 결정했기 때문이었다. 그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피해를 입힌 혐의로 체포되어 1만 7천 달러의 벌금을 물게 되었다.

 

술에 취한 사튀르 동상 2014년에, 인상적인 사진을 찾고 있던 한 이탈리아 학생이 셀카를 찍기 위해 동상의 무릎에서 깡충깡충 뛰면서 19세기 초 동상을 부쉈다. '술에 취한 사튀르'라는 이름의 이 조각상은 고대 그리스 조각품을 모방한 것이며, 이 행위는 밀라노의 브레라 미술 아카데미의 보안 카메라에 의해 비디오로 포착되었다.

 

클로드 모네의 그림 당시 미화 1천만 달러가 넘는 가치를 지닌 클로드 모네의 '한 척의 돛단배가 있는 아르헨티나 분지'는 2012년 한 남성이 주먹을 통과 시켰을 때 아일랜드 국립미술관의 벽에 걸려 있었다. 결과적으로 세 방향으로 찢어졌고, 힘든 복구는 18개월이 걸렸다. 그 범인은 공공 기물 파손 혐의로 재판을 받았다.

 

약 20만 달러 상당의 미술 전시회 피해 로스 엔젤레스의 한 여성이 링컨 하이츠에 있는 14th Factory 전시 공간에서 셀카를 찍으려다가 우연히 도미노 효과를 일으켜 홍콩에 기반을 둔 예술가 사이먼 버치와 일련의 국제 협력자들의 하이퍼케인 전시회의 일부였던 예술 작품들을 통째로 쓰러뜨렸다. 12개의 왕관과 같은 조각품 중 3개는 영구적으로 손상되었고, 손상 비용은 20만 달러로 추정되었다.

 

파올로 포르포라의 꽃 2015년, 대만의 12살짜리 아이가 박물관에서 발을 헛디뎌 실수로 17세기 작품에 구멍을 뚫었다. 그 그림은 '꽃'이라고 불리는 캔버스 작품에 그려진 350년 된 파올로 포르포라 오일이었고 150만 달러의 가치가 있었다! 다행히도 그 그림은 보험이 들어 있었고 그의 가족은 복구 비용을 내라는 요청을 받지 않았다.

 

달리와 고야의 작품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의 한 여성 단체가 2018년 국제 예술 센터 메인 애비뉴에서 셀카를 찍으려고 했다. 러시아 내무부(MIA)는 이 여성들이 사진을 찍으려다 우연히 '로스카프리초스' 시리즈에 나오는 프란치스코 고야의 에칭과 살바도르 달리의 해석 등 두 작품이 실린 구조물 위에 올라갔으며, 후자의 작품만 손상된 것으로 파악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