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의 모든 일. 현재. 과거. 미래

역사적 인물들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입맛과 음식'의 종류

현재가 중요해 2023. 5. 1. 18:57
반응형

역사적 인물들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입맛과 음식'의 종류

세계적인 리더와 훌륭한 철학가, 음악가, 작가, 과학자들은 역사에 길이 남은 그들은 업적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그들도 다른 사람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즐기는 평범한 사람들이었다. 그들이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일까? 일부 역사적인 인물들의 취향은 무척 독특했고 일부는 평범했다.

 

찰스 다윈 혁신주의 자연주의자인 찰스 다윈은 종종 항해를 하는 동안 알려지지 않은 생물체를 맛보았다. 그 중 두 마리의 동물이 그의 입맛에 맞았다고 한다. 아르마딜로 (그리고 퓨마) 다윈은 아르마딜로를 맛봤으며 오리와 맛이 비슷하다는 평가를 내렸다. 반면 퓨마는 찰스 다윈이 맛본 "최고의 고기"였다고 한다.

 

조지 워싱턴 미국의 초대 대통령이었던 조지 워싱턴은 독특한 조미료를 즐겨 먹었다. 현재 우리에게 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이 조미료는 식민지 시절 미국에서 상당히 흔한 재료였다. 버섯 케찹 버섯과 앤초비, 홀스레디쉬로 만든 이 소스는 특히 18세기 군대를 포함한 일반인 사람들에게 인기였다.

 

찰리 채플린 무성 영화 시대의 배우이자 제작자인 찰리 채플린은 스튜를 아주 좋아한다. 특히 동물의 독특한 부분을 넣은 스튜를 좋아한다. 내장 스튜 바로 내장이다. 채플린에게 내장을 넣은 스튜는 최고의 음식이었다. 또한 그는 양고기 스튜와 카레의 팬이기도 했다.

 

헬렌 켈러 작가이자 정치적인 활동가였던 헬렌 켈러는 미국에서 예술 학위를 따낸 첫 시청각 장애인이 되었다. 그녀는 매우 미국적인 음식을 좋아했다. 핫도그 켈러의 비서관은 켈러 주변에 핫도그를 두지 않았다고 한다.

 

윈스턴 처칠 저명한 영국 총리인 윈스턴 처칠은 여러 곳에서 불법이 된 진미의 팬이었다. 거북 스프 그는 풍미 있는 국물을 너무 좋아해 여행 중에 가져 다니기도 했다. 그러나 현재 거북 수프는 여러 곳에서 불법이다. 많은 거북이 종류들이 위협받고 멸종 위기에 처해 있기 때문이다.

 

헨리 1세 왕 12세기 영국의 황제는 턱이 없는 생물이 들어간 끔찍한 외형의 음식을 즐겼다. 칠성장어 전해진 바에 따르면 헨리 1세가 의사의 조언을 무시한 채 너무 많은 칠성장어를 먹은 후 사망했다고 한다.

 

헨리 8세 수없이 이혼한 것으로 유명한 영국의 헨리 8세는 그가 사랑한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그는 전형적인 영국 식사부터 먼 나라에서 가져온 이국적인 음식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즐겼다. 비버의 꼬리 그는 구운 비버의 꼬리를 포함해 백조, 고래, 공작 요리를 좋아했으나 닭고기, 돼지, 소 요리 또한 즐겨 먹었다.

 

알프레드 히치콕 유명한 영화감독인 알프레드 히치콕은 계란을 혐오했다. 그는 "나는 달걀을 무서워한다. 무서워하는 것 이상이다. 달걀은 혐오감을 불러일으킨다"라는 말을 남겼다. 그는 가장 좋아하는 음식의 일부로 계란을 섭취했다. 햄 파이 히치콕은 모든 종류의 파이를 사랑했다. 하지만 그가 가장 좋아하는 파이는 밀가루 반죽에 햄과 계란, 소금, 육두구, 카이엔 페퍼, 우유가 들어간 파이였다.

 

프리드리히 2세 중세 시대 강력한 통치자였던 프리드리히 2세는 열심히 일하는 것으로 명성이 자자했다. 그와 우리의 공통점이 있다면 단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그는 단 과자 중독으로 유명하다. 설탕에 절인 제비꽃 신성 로마 제국 황제였던 프리드리히 2세는 기회가 생길 때마다 설탕이 가득한 제비꽃을 먹는 것을 좋아했다.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클래식 음악의 저명한 작곡가인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는 아내가 "규율 없이 엄청난 양을 먹는 사람"라고 표현할 정도로 음식을 가리지 않는 사람이었다. 간 완자와 사우어크라우트 모차르트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버터에 구운 간 완자를 사우어크라우트와 함께 내놓은 음식이었다.

 

클레오파트라 이집트의 통치자였던 클레오파트라는 그녀의 특별한 저녁 파티로 유명하다. 그녀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가벼운 치즈, 야채, 콩과 식물, 곡류 및 향기로운 허브가 가득한 맛있는 음식을 섭취했다. 속을 채운 비둘기 그중 클레오파트라가 좋아했던 음식은 신선한 채소와 콩 수프, 보리와 귀리를 넣은 수프가 곁들여진 속을 채운 비둘기 요리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여러 가지 별난 업적의 소유자인 전설적인 물리학자는 평범하지 않은 입맛을 가지고 있었다. 스파게티 아인슈타인이 가장 좋아했던 음식은 고기를 넣지 않은 스파게티였다. 그는 채식주의자의 생활 방식을 선호했다.

 

에이브러햄 링컨 미국의 16번째 대통령인 에이브러햄 링컨은아주 단순한 입맛을 가지고 있었다. 사과와 커피, 베이컨 그리고 옥수수 케이크 링컨은 단순한 음식을 선호했다. 사과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었으며 점심에는 우유 한 잔을 곁들여 먹었다. 아침은 베이컨과 커피를 즐겼다. 옥수수 케이크에 관해서, 링컨은 두 명의 여성이 케이크를 만드는 만큼 빨리 케이크를 먹어 치웠다고 한다.

 

마크 트웨인 '허클베리 핀의 모험'으로 유명한 마크 트웨인은 그가 외국을 여행하는 동안 그리워한 음식들의 목록을 작성했다. 한 음식은 무려 다섯 번이나 등장했다. 트웨인은 굴 튀김, 굴 스튜, 굴 수프, 껍질째 구운 굴, 미국에서 채취되는 블루 포인트 굴을 먹지 못해 한탄했다.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프랑스 혁명 정치가이자 군대 지도자인 나폴레옹 보나파르트는 군대 활동 중 요리사를 데려왔다. 그 주방장은 1800번의 전투를 거쳐 지금의 유명한 요리를 발명했다고 한다. 치킨 마렝고 전해진 바에 따르면, 마렝코 전투를 마친 뒤 요리사 두난드가 닭을 구우려고 했는데 당시 닭요리에 필요했던 버터가 없었다고 한다. 두난드는 토마토 및 양파와 함께 올리브오일에 닭고기를 튀겼는데 이 요리가 바로 치킨 마렝고이다.

 

허버트 후버 미국의 31대 대통령은 그가 매우 전통적인 사람이었음을 증명했다. 적어도 그의 음식 취향은 확실하다. 고구마 허버트 후버는 1915년 브뤼셀에서 열린 추수 감사절 저녁 식사에 참석해 수입된 칠면조와 고구마를 먹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 후 고구마는 백악관을 포함해 그의 식탁 메뉴에 항상 등장하는 메뉴가 되었다.

 

루드비히 반 베토벤 저명한 작곡가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매우 간단한 음식이었지만 그는 심각하게 받아들였다. 빵 스프와 계란 베토벤은 "거짓말을 하는 사람은 순수한 마음이 없고 좋은 수프를 만들 수 없다"고 말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10 ~ 12개의 큰 계란이 들어간 빵 수프였다. 또한 베토벤은 치즈와 버터가 든 면요리를 좋아했다.

 

오스카 와일드 아일랜드의 시인이자 극작가인 오스카 와일드는 일반적으로 음식과 음주를 즐겼고 고급 음식을 좋아했다. 구운 오리 요리 오스카 와일드는 특히 "야생 오리, 메인테넌 커틀릿, 빨간 숭어 그리고 그린 버터" 등을 즐겼다

 

버지니아 울프 의식의 흐름 장르를 개척한 버지니아 울프는 퇴폐적으로 식사를 묘사하는 요령이 있었다. 그 이유는 음식이 창의력 발휘에 필수적이라고 믿었기 때문이다. 프랑스 요리는 그녀에게 특별한 음식이었다. 프로방스 소고기 스튜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프로방스 스타일의 소고기 스튜(Boeuf en Daube a la Niçoise 또는 Beef Daube Provençal)로 소고기, 파, 다른 채소들을 넣고 적포도주로 조리한 요리이다

 

율리우스 카이사르 주조와 식사는 고대 로마 문화의 중심이었다. 가장 유명한 장군이었던 율리우스 카이사르 역시 예외는 아니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는 오늘날까지 여전한 인기를 자랑한다. 돼지 목살 그는 사과와 양파, 꿀, 식초, 적포도주, 향신료와 앤초비 소스로 간을 한 돼지 목살 요리를 좋아했다.

 

어니스트 헤밍웨이 프랑스에서 오랜 기간 망명생활을 한 미국의 유명 작가는 프랑스에 살면서 진정한 진미들을 맛보았다.해산물 헤밍웨이는 최고급 굴과 생선, 새우를 파리에서 제대로 즐겼다. 물론 좋은 와인도 함께 했다

 

앤디 워홀 현대 미술의 상징적인 아티스트인 앤디 워홀은 괴짜의 영역을 음식까지 확장시켰다. 단 디저트 팝 아트를 선도한 앤디 워홀은 단 것을 좋아했다. 그는 자신의 생일 케이크 전체를 먹은 일화로 유명한데 모든 종류의 달콤한 음식을 좋아했다고 한다.

 

마틴 루터 킹 주니어 유명한 인권운동가인 마틴 루터 킹 주니어는 미국 남부에서 자랐다. 프라이드 치킨 그가 가장 좋아하는 식사는 프라이드치킨과 햄, 고구마로 구성된 식단으로 메인 요리에는 언제나 두 가지의 채소와 콩이 빠지지 않았다. 디저트로는 고구마 파이를 좋아했다.

 

베니토 무솔리니 이탈리아의 독재자였던 베니토 무솔리니의  음식 취향은 그의 정치 생활보다 덜 알려져 있지만 매우 독특하게 음식을 먹는다고 한다. 생마늘 무솔리니는 날마다 올리브오일을 곁들인 샐러드에 생마늘을 넣는 것을 좋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