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1 50

'파란갯민숭달팽이'는 바다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파란갯민숭달팽이'는 바다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파란갯민숭달팽이(Glaucus atlanticus)는 갯민숭달팽이과의 연체동물로, 길이는 약 10~20cm이다. 지중해, 대서양, 태평양의 열대 및 아열대 해역에서 서식하며, 한국에서도 발견된 바 있다. 파란갯민숭달팽이는 몸이 파란색을 띠는데, 이는 몸에 있는 멜라닌 색소 때문이다. 파란색은 바다에서 멀리서도 잘 보이는 색이기 때문에, 파란갯민숭달팽이는 포식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이 색을 이용한다. 파란갯민숭달팽이는 독성이 강한 해파리인 작은부레관해파리를 먹고 살아간다. 파란갯민숭달팽이는 작은부레관해파리의 독을 자신의 몸에 저장하여, 자신을 잡아먹는 포식자를 방어한다. 파란갯민숭달팽이는 먹이를 소화하는 방법이 독특하다. 파란갯민숭달팽이는 작..

'태양극대기'에 비행기를 타려면 알아두어야 할 것

'태양극대기'에 비행기를 타려면 알아두어야 할 것 태양의 극대기는 태양 활동이 가장 왕성한 기간 태양 극대기의 영향은 지구에도 미친다. 태양풍이 강해지면 지구 자기장이 교란되어 GPS, 통신, 전력망 등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태양 폭발로 방출된 고에너지 입자가 지구 대기와 상호작용하여 오로라를 더욱 밝게 만들 수 있다. 현재 태양은 25번째 주기의 극대기로 접어들고 있다. 나사의 예측에 따르면, 태양 극대기는 2025년 7월에 절정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 태양 극대기에 비행기는 다음과 같은 영향을 받을 수 있다. 통신 장애: 태양풍이 강해지면 지구 자기장이 교란되어 GPS, 통신, 전력망 등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비행기의 통신 시스템도 이러한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항로 이..

AI만 가능 '테트리스 게임' 마지막까지 깬 최초의 인간 "美 13세 소년"

AI만 가능 '테트리스 게임'을 마지막까지 깬 최초의 인간이 "美 13세 소년" 2024년 1월 21일, 미국 오클라호마주에 사는 윌리스 깁슨(Willis Gibson)이라는 13세 소년이 닌텐도 버전의 테트리스 게임을 마지막까지 깬 최초의 인간이 되었다. 이는 지금까지 인간이 달성한 테트리스 최고 레벨로, 인공지능(AI)만이 달성했던 기록을 깬 것이다. 깁슨은 지난 2021년부터 테트리스 대회에 참가해 온 베테랑 선수이다. 그는 레벨 157에 도달하기 위해 수많은 연습을 거듭했다고 한다. 깁슨은 게임을 깨고 난 후 “믿을 수 없다. 꿈이 이루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테트리스는 1984년 소련의 알렉세이 파지노프가 개발한 클래식 게임이다. 떨어지는 블록을 잘 배열하여 줄을 지우는 게임으로, 전 세계적으..

육감이 뛰어난 동물 중에 '참새'는 "지진을 감지"한다

육감이 뛰어난 동물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육감은 인간의 오감(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을 넘어서는 감각을 말한다. 동물은 인간보다 훨씬 뛰어난 육감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 육감이 뛰어난 동물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 개: 개는 후각이 매우 발달하여 사람의 수천 배에 달하는 냄새를 구분할 수 있다. 또한, 사람의 감정을 읽는 능력도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 고양이: 고양이는 시각과 청각이 매우 발달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잘 볼 수 있고, 작은 소리도 잘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귀신이나 죽음과 같은 초자연적인 존재를 볼 수 있다는 속설도 있다. ■ 박쥐: 박쥐는 초음파를 사용하여 먹이를 찾고 장애물을 피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또한, 지진이나 태풍과 같은 자..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맥주" 브랜드

2023년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맥주" 브랜드 2023년 12월 기준으로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맥주 브랜드는 **버드라이트(Bud Light)**이다. 버드라이트는 미국의 글로벌 맥주 회사인 AB인베브(AB InBev)에서 생산하는 라거 맥주로, 1982년에 출시되었다. 버드라이트는 가벼운 맛과 풍부한 거품으로 인기를 얻었고,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맥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 2023년 기준으로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맥주 브랜드 10위는 다음과 같다. 버드라이트(Bud Light) 코로나(Corona) 기네스(Guinness) 하이네켄(Heineken) 버드와이저(Budweiser) 밀러 라이트(Miller Lite) 쿠어스 라이트(Coors Light) 칭다오(Tsingtao) 블..

강부자는 "상민의 엄마가 되어주겠다"라며 이상민을 양아들로 삼겠다

강부자는 "상민의 엄마가 되어주겠다"라며 이상민을 양아들로 삼겠다 너무나 따뜻하고 울컥하는 장면이다. 2024년 1월 28일 미운 우리새끼 강부자 편을 꼭 보시길... 평소 강부자도 이상민도 좋아한다. 그런데 두 사람의 관계가 이런 따뜻한 관계인 것을 오늘 방송한다는 것이다. 이상민도 강부자도 꾸밈이 없는 진솔한 연예인이라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상민은 국민 엄마 강부자의 아들이 된다는 것을 보고 마음이 울컥했다, 너무 보기 좋은 두사람의 관계는 요즈음 삭막한 사회에 훈훈함을 전해주는 좋은 뉴스이다. 너무 기분 좋은 뉴스이다. 시청율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 더 놀라운 사실은 강부자가 "이 별장을 이상민에게 줄 수도 있다"라고 선언한다. 과연 강부자가 상민에게 별장을 줄 수도 있다 이야기한 이유는 무..

에스토니아 '타르투'는 꼭 한번 방문해 볼 만한 매력적인 도시

에스토니아 '타르투'는 꼭 한번 방문해 볼 만한 매력적인 도시 타르투는 에스토니아 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인구는 약 10만 명이다. 에스토니아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며, 에스토니아의 문화, 교육, 과학의 중심지이다. 타르투는 1030년경에 설립된 오래된 도시로, 중세 시대에는 한자동맹의 회원 도시였다. 1632년에는 스웨덴의 지배 아래 타르투 대학교가 설립되었는데, 이는 에스토니아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이자 발트해 연안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 중 하나이다. 타르투는 아름다운 구시가지와 다양한 문화, 예술, 과학 시설을 갖춘 매력적인 도시이다. 주요 관광 명소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타르투 대학교: 에스토니아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으로, 1632년에 설립되었다. 타르투 대성당: 13세기에 지어진 ..

2024년도 주목할 천문현상이 있다

2024년도 주목할 천문현상이 있다 2024년에는 다음과 같은 주목할 만한 천문 현상이 있다. 천문 현상을 관측할 때는 주변이 어둡고, 하늘이 맑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망원경이나 카메라를 이용하면 더욱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다. ■ 1월 3~4일: 사분의자리 유성우 극대기 새 창에서 열기cometsky.tistory.com 1월 3~4일: 사분의자리 유성우 극대기 사분의자리 유성우는 매년 1월 초에 발생하는 유성우이다. 사분의자리 별자리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매년 1월 2~3일에 극대기를 맞다. 사분의자리 유성우는 1시간에 약 50~100개의 유성우를 볼 수 있는 대규모 유성우이다. ■ 4월 8일: 미국의 대개기일식 새 창에서 열기starwalk.space 4월 8일: 미국의 대개기일식 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우주에 관한 14가지 사실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우주에 관한 14가지 사실 우리는 현재 그 어느 때보다 우주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고 있지만, 우주에 대한 많은 오해들이 여전히 존재하는데, 이것은 주로 할리우드 덕분이다. 이러한 오해들 중 일부는 실제로 그럴듯하고 많은 사람들을 속였다. 수성이 태양에서 가장 가깝기 때문에 태양계에서 가장 뜨거운 행성일까? 블랙홀은 정말로 물질을 중심부로 빨아들일까? 다음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우주에 관한 14가지 사실이다. 수성이 태양에서 가장 가깝기 때문에 태양계에서 가장 뜨거운 행성이다. 수성은 태양에서 가장 가까운 행성이지만, 가장 뜨겁지 않다. 가장 뜨거운 행성은 금성입니다. 금성은 대기 중에 이산화탄소가 많아서 온실 효과가 매우 강하기 때문이다. 태양은 둥글다. 태양은 사실 완벽..

"투발루"는 기후 변화로 인해 파괴된 첫 번째 나라가 될까?

"이 나라"는 기후 변화로 인해 파괴된 첫 번째 나라가 될까? 투발루는 기후 변화로 인해 파괴된 첫 번째 나라가 될 가능성이 높다. 투발루는 남태평양에 위치한 섬나라로, 해발 고도가 평균 2m에 불과합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해 해수면이 상승하면 투발루는 물에 잠기게 될 것이다. 2023년 1월 기준으로, 투발루의 해수면은 매년 약 4mm씩 상승하고 있다. 이는 지구 평균 해수면 상승 속도보다 2배 이상 빠른 속도이다. 만약 이러한 속도로 해수면이 상승한다면, 투발루는 2050년까지 완전히 사라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투발루의 사례는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기후 변화는 전 세계의 모든 국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투발루는 그 중에서도 가장 큰 피해를 입고 있는 국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