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17 2

"피의 백작 부인" 600명의 소녀들을 죽인 '엘리자베스 바토리'는 누구인가?

600명의 소녀들을 죽인 것으로 알려진 "피의 백작 부인", 엘리자베스 바토리는 누구인가? 엘리자베스 바토리는 16세기 헝가리 왕국의 귀족 여성으로, "피의 백작 부인"이라는 악명 높은 별칭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녀는 600명 이상의 소녀들을 살해했다는 끔찍한 범죄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바토리는 1560년 헝가리 귀족 가문에서 태어났다. 1575년에는 헝가리 귀족 페렌츠 나다스디와 결혼하여 5명의 자녀를 두었다. 결혼 생활 초반에는 평범한 귀족 부인으로 살아갔지만, 1590년대 초부터 점차 정신적인 문제와 잔인한 행동을 보이기 시작했다. 바토리에 대한 잔혹 행위에 대한 소문은 1610년경부터 퍼지기 시작했다. 당시 헝가리 의회는 바토리의 잔혹 행위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고, 조사 결과 바토리가 수..

박쥐는 왜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을까?

박쥐는 왜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을까? 박쥐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는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사실 박쥐는 다른 포유류보다 더 많은 바이러스를 품고 다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박쥐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동물들에 비해 강한 내성을 가지고 있어 질병에 걸리지 않거나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이러한 강한 내성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인이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박쥐가 다른 동물들에 비해 바이러스에 더 잘 견디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다. 1. 독특한 면역 체계: 박쥐는 고온 유지 능력이 뛰어나 체온을 높게 유지한다. 높은 체온은 바이러스 복제를 방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박쥐는 인터페론이라는 항바이러스 단백질을 과도하게 생성한다. 인터페론은 바이러스가 세포에..

반응형